특허 경영의 귀재 스티브 잡스의 사망 이후 삼성과 애플 간의 특허 갈등이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최근 LED 업계도 한국, 독일, 일본, 미국 4,대 강국에 이어 대만 업체에 이르기까지 뜨거운 교차 특허 분쟁의 중심에 있다.
이에 반도체, 모바일, 디스플레이 분야 세미나·컨퍼런스 전문 그룹인 아이티컨퍼런스(대표 김홍덕)는 LED 및 조명 업계의 엔지니어링 전문 온라인 신문인
특허 분쟁은 LED 칩에 제한되지 않고 응용 분야로까지 번져가며 향후 지적 재산권의 보호 및 침해에 관한 다양한 대비책이 필요할 것으로 예견되고 있어, LED 업계라면 반드시 짚고 넘어가야 할 핫이슈로 떠올랐다.
‘스마트 조명을 향하여’라는 시리즈 세미나의 제2탄인 ‘LED 특허 대응 전략 세미나’에서는 최근 각 산업 부문에서 화두가 되고 있는 특허 이슈 중 LED에 초점을 맞춰 ‘특허전쟁’에서 중소기업들이 살아남을 수 있는 명제를 다각도로 제시한다.
업계 관계자들이 반드시 숙지해야 할 특허 청구 범위 해석과 LED 특허의 국내 및 국제 분쟁사례 동향, 누구나 쉽게 미리 준비 가능한 LED 특허 정보 검색 강연, LED 특허를 활용해 기업의 가치를 창출하는 휴면 특허 등 그 활용 방안과 특허 활용 전략에 대한 강연을 짜임새 있게 구성했다.
한편, 이번 세미나는 휴대용 기기, 가전제품, 자동차용 램프 등 LED가 사용되는 산업 전반에 걸친 개발 담당자와 설계자를 대상으로 개최되며, 특허정보진흥센터, 지식재산보호협회, 퀄리아 국제특허법률사무소 등의 전문가 발표를 통해 특허분쟁의 대응전략에 관한 핵심적인 내용을 다룰 예정으로 LED 업계 종사자들의 관심이 주목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