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삼성전기, 스마트 가전용 카메라모듈 개발
온라인 뉴스팀|kidd@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삼성전기, 스마트 가전용 카메라모듈 개발

기사입력 2011-10-29 00:09:41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삼성전기, 스마트 가전용 카메라모듈 개발

[산업일보]
삼성전기(www.samsungsem.co.kr 대표 박종우 사장)는 최근 ‘센싱(sensing) 카메라모듈’을 개발, 양산에 들어갔다.

삼성전기가 개발한 센싱 카메라모듈은 HD급 카메라모듈에 소프트웨어를 추가해, 스마트 TV 등 최첨단 가전제품의 다양한 기능을 편하고 쉽게 이용하게 만들어 준다.

삼성전기의 센싱 카메라모듈은 화상통화, CCTV 등의 기본적인 카메라역할은 물론, 얼굴/거리/움직임 인식 및 화면조정 등 다양한 기능을 구현한다.

얼굴 인식 기능을 통해 (사용자의 얼굴, 나이, 선호방송 등을 미리 입력하면) 선호 프로그램 제안 및 선호 색상이 자동 설정된다. 향후 공공장소, shop 등에서 성별/연령별 광고도 가능하다.

시청자와의 거리 및 위치 정보를 파악해 3D 디스플레이 영상의 심도를 조절, 최적의 3D 영상을 제공하고, 어린이에게 근거리 시청을 경고하며 스테레오 음량을 자동 조절한다.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해 일정시간 움직임이 없을 경우 TV 전원을 끄는 절전 기능도 갖추고 있다.

삼성전기 ‘센싱 카메라모듈’은 TV 뿐 아니라 에어컨, 청소기 등에도 활용할 수 있다. 에어컨의 풍향, 풍속, 전원을 자동 조절하고, 로봇청소기는 공간 및 장애물 인식을 하고, 원격 CCTV로도 사용 가능하다.

삼성전기 ISM개발팀장 정대현 상무는 “기존 카메라모듈은 휴대폰의 촬영기능을 지원했다면, 센싱 카메라모듈은 ‘스마트 가전의 눈’ 역할을 해, 제품 사용을 편리하게 만든다”며 “삼성전기는 스마트 가전 본격화에 따라 확대되는 센싱 카메라 시장을 선점하고, 지속적인 신제품 개발을 통해 시장 점유율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전기는 지난 2001년 카메라모듈 사업을 시작, 세계 유수의 휴대폰 업체에 공급해왔고, 지난해에는 자동차용 카메라모듈 사업에 진출했으며, 이번 센싱 카메라모듈을 통해서는 스마트 가전으로도 사업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