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미래 엔지니어링 미래 밝힌 두 주역
박지우 기자|churro@daara.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미래 엔지니어링 미래 밝힌 두 주역

(주)효성 김관우-(주)애니캐스팅 노동훈 엔지니어상 수상

기사입력 2012-02-24 00:02:36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미래 엔지니어링 미래 밝힌 두 주역
[산업일보]
김관우 부장.
교육과학기술부(장관 이주호)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회장 박용현)는 초고압 변전 Plant 엔지니어링 설계기술을 개발한 (주)효성의 김관우부장과 주조해석 소프트웨어의 국산화에 성공한 (주)애니캐스팅 노동훈 책임연구원을 ‘엔지니어상’ 수상자로 선정했다.

대기업 부문 수상자인 ㈜효성 김관우(金冠佑) 부장은 18년동안 변전 Plant 엔지니어링 설계기술 개발에 전념한 전문엔지니어로, 400Kv이상의 초고압 변전 Plant 엔지니어링 설계기술의 국산화 개발을 통해 관련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달의 엔지니어상 2월 수상자로 선정됐다.

김관우 부장은 고부가가치의 EPC사업 수행의 핵심 기반 기술인 변전 Plant 엔지니어링 설계 기술을 국산화 개발하는데 성공함으로써, (주)효성은 과거 해외 선진업체가 주를 이루었던 초고압 변전 plant 시장에서 최근 3년간 약 8,600억원의 해외 Turnkey Project를 수주하는 등 국내 전력산업 부문의 수출신장 및 이미지 제고에 크게 기여했다.

또한, 기존 변전소에 대한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적합한 Solution기술을 확보해 변전소 용량 증대에 따른 증설, 노후화에 따른 개량/개조 Project를 수행함으로써 해외 선진업체를 능가하는 시공 품질과 안전 확보에 크게 공헌했다.

김 부장은 현재, 축적된 개발능력을 기반으로 해외 변전Plant Turnkey Project 현장조직 구성, Project Office개설/관리 및 엔지니어링 설계/입찰/수행을 총괄하고 있다

㈜효성은 1966년 설립 이래 연간 매출규모 8조원의 건실한 기업체로, 1969년 국내 최초로 154kV 고압변압기를 개발하며 국내 전력 산업발전을 주도해왔으며 변압기, 차단기, 전장품 등의 전력설비 부문에서도 세계적인 수준의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
‘Global Top Energy, Machinery & Plant Solution Provider’로서 고객의 가치를 극대화하고자 하는 비전을 실현하며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어 글로벌 시장의 리더로 자리매김하고자 하고 있다.

미래 엔지니어링 미래 밝힌 두 주역
노동훈 책임연구원.

중소기업 부문 수상자인 (주)애니캐스팅의 노동훈 책임연구원은 10년동안 엔지어니링 분야의 소프트웨어 개발에 전념한 엔지니어로, 주조 해석 소프트웨어 국산화를 통해 관련 산업의 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아 이달의 엔지니어상 2월 수상자로 선정됐다.

노동훈 책임연구원 개발한 주조해석 소프트웨어는, 과거 해외 시장에 의존하던 주조해석 소프트웨어를 순수 국내 자체 기술로 국산화 개발에 성공한 것으로, 자동차, 조선, 전기전자 산업의 다양한 엔지니어링 분야에 사용되는 부품의 금속 주조 공정을 설계 또는 양산 단계에서 분석해 불량을 사전에 예측하고 주형을 개선하는 용도로 활용되고 있다.

특히, 노동훈 책임연구원이 개발한 주조해석 소프트웨어는세계 최고수준의 그래픽 속도, 고속 격자 생성기술, 데이터 베이스 구성 기술을 바탕으로 전 세계시장 점유율 2위를 달성하며, 기술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또한, 노동훈 책임연구원은 국방과학연구소와 공동으로 항공기, 함정 등의 레이더 반사신호를 시뮬레이션해 표적에 관한 정보를 획득할 수 있는 레이더 신호분석 소프트웨어 개발에 성공해, 우수한 기술력으로 대한민국 국방력 강화에 이바지 하고 있다.

2001년 설립된 (주)애니캐스팅은 지난 십여년 동안 주조해석 소프트웨어 개발 및 주조공정 컨설팅을 통해 전 세계 자동차, 조선, 중공업, 휴대폰 회사에 수백개 이상의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를 공급하고 있으며, 이러한 제조현장 기술을 바탕으로 LED 렌즈 제조와 집광형 태양광 모듈 제작으로 사업 영역을 넓히며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한편 '이달의 엔지니어상'은 산업현장에서 기술혁신을 통해 국가경쟁력 및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우수 엔지니어를 발굴·포상해 산업기술 인력의 자긍심을 제고하고 현장기술자를 우대하는 풍토를 조성하기 위해 2002년 7월부터 시상해오고 있으며, 매월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엔지니어를 선정,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상과 트로피 및 상금을 수여하고 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