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삭공구 전문기업인 케나메탈(Kennametal Inc., NYSE : KMT)이 소구경 가공을 위한 고성능 숄더 밀(Shoulder Mill)을 출시했다.
기존 케나메탈의 정삭 가공용 Mill 1™ 플랫폼에 새롭게 추가된 'Mill 1-7™' 숄더 밀은 항공우주, 에너지, 범용 엔지니어링 애플리케이션에서 램핑, 슬로팅 및 플런징 가공을 위해 특별 개발된 제품이다.
케나메탈 담당자는 “Mill 1-7은 소구경 엔드밀에 요구되는 황삭과 정삭 가공을 위해 개발된 다기능 공구로 숄더링, 램핑, 슬로팅, 플런징 및 헬리컬 밀링 등에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다기능 Mill 1-7 커터는 다양한 가공이 가능하고 가공비용 절감과 생산성 향상, 재고 감소를 위해 단일 인서트를 사용한다. 소형 Mill 1-7 인서트는 대형 인서트 없이도 고밀도 커터를 사용할 수 있고, 고이송 및 향상된 금속 제거율을 제공한다. 인서트의 뛰어난 포지티브 경사각은 부드러운 동작과 낮은 절삭부하를 제공하므로 공구의 부품 진입 및 관통 시 보다 원활한 가공이 가능하도록 해준다.
“Mill 1-7의 이러한 기능은 커터가 적은 동력으로 뛰어난 이송을 가능하게 하므로 고객의 비용 절감 및 생산성 향상이라는 궁극의 목표를 달성하도록 도와준다”고 케나메탈 담당자는 강조했다.
90° 벽 및 완전한 0° 리드로 최적화된 타원형의 절삭날로 설계된 Mill 1-7 인서트는 특정 애플리케이션에서 SCEM(에멀션 클리닝) 정삭 가공을 대체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 가공조건에 사용할 수 있도록 3가지 재종으로 돼 있다.
KC725M™은 일반금속 및 중금속, 스테인리스 강, 구상흑연주철 밀링용으로 습식 및 건식 가공에 모두 적합하도록 개발된 재종이다. KCPK30™ 은 강 및 주철의 일반 혹은 황삭 밀링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향상된 Beyond™ 사후코팅 처리가 적용됐으며, 건식 가공에 최적이지만 습식 조건 하에서도 얼마든지 사용이 가능하다. KC522M™은 내열합금 및 스테인리스강의 일반 가공에 사용되도록 개발된 재종으로 쉽게 파손되지 않고 향상된 내마모성 및 뛰어난 강성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