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볼보그룹코리아, 20억불 수출탑 수상
산업일보|kidd@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볼보그룹코리아, 20억불 수출탑 수상

2000년 업계 최초로 2억불 수출 달성 후...10년 만에 10배 성장

기사입력 2012-12-05 12:30:13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볼보그룹코리아, 20억불 수출탑 수상
5일 코엑스에서 개최된 ‘제 49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볼보그룹코리아의 20억불 수출탑 수상과 석위수 대표이사 사장(앞줄 왼쪽에서 네번째 / 빨간 넥타이)의 금탑산업훈장 수상을 축하하며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산업일보]
볼보그룹코리아가 수출 20억불을 달성했다.

볼보그룹코리아(대표이사 석위수)는 5일 한국무역협회 주최로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제49회 무역의 날 행사에서 20억불 수출탑을 수상했다. 이와 함께 볼보그룹코리아의 대표이사 사장이자 볼보건설기계그룹 아시아 오퍼레이션 사장을 겸임하고 있는 석위수 사장이 금탑산업훈장을 수여 받는 영광을 안게 됐다.

볼보그룹코리아는 지난 2000년 국내 건설기계 업계 최초로 2억불 수출탑을 수상한 이래로, 수출 중심의 경영정책을 바탕으로 꾸준한 신장세를 기록했다. 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성능 제품과 고품격의 서비스 등을 바탕으로 수출 역량 강화에 꾸준히 힘써온 결과, 볼보그룹코리아는 2002년 3억불, 2004년 5억불, 2006년 10억불 수출탑을 연이어 수상한 데 이어 올해 20억불 수출을 달성함으로써 불과 10여 년만에 수출규모를 10배로 신장시키는 쾌거를 이뤘다.

볼보그룹코리아는 지난 1998년 스웨덴 볼보그룹이 외환위기 등으로 적자에 시달리던 삼성중공업의 건설기계부문을 인수하며 탄생했다. 이는 외국계 기업이 국내 제조업에 대규모 직접투자를 한 최초의 사례로 의미가 크다. 특히 국산부품 조달율을 꾸준히 확대해 제조비용 대비 80% 이상을 국산화해 국내 부품산업 활성화에 기여함은 물론, 우수 협력업체들에게는 전 세계에 뻗어있는 볼보 계열사에 부품을 납품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국내 업체들의 동반 발전과 수출 확대에 도움을 줬다.

볼보그룹코리아 석위수 사장은 뛰어난 리더십과 경영활동을 바탕으로 수출 확대를 통한 국가 경제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올해 금탑산업훈장 수여의 영광을 안게 됐다.

석위수 대표이사 사장은 볼보그룹코리아 설계실장, 공장장, 글로벌 생산 총괄 부사장에 이어 한국인 최초로 볼보건설기계그룹 아시아 오퍼레이션 총괄 사장 겸 볼보그룹코리아 대표이사 사장을 역임하며, 불과 10여 년 사이에 볼보의 수출 비중을 20%에서 80% 이상으로 성장시키는 등 수출 확대를 주도해왔다. 또한 수출 확대와 관련된 기술 및 정보들을 국내 산업계와 공유해 진정한 ‘상생’을 도모하며, 국내 건설기계 산업을 수출 주력산업으로 자리매김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해 왔다.

석위수 사장은 “이번 금탑산업훈장 수상은 볼보의 글로벌 판매망과 니즈에 걸맞는 신제품 개발 및 생산시설 확충, 그리고 전 임직원의 끊임없는 노력이 어우러져 얻은 값진 결과”라며 “앞으로도 볼보그룹코리아의 발전은 물론 국내 건설기계업계의 성장을 선도하고 더 나아가 한국 경제 성장을 이끌어갈 수 있도록 상생하는 경영활동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