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5월09일]시장은 현재 '숨고르기' 중(LME Daily Report)
나재선 기자|inspi06@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5월09일]시장은 현재 '숨고르기' 중(LME Daily Report)

기사입력 2013-05-10 17:32:37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5월09일]시장은 현재 '숨고르기' 중(LME Daily Report)


[산업일보]
9일(현지시간)
LME(런던금속거래소)

- 중국 소비자 물가지수 상승, 생산자 물가지수 하락
- 영국중앙은행 금리 0.5% 동결, 미국 신규 실업청구 건수 소폭 하락


LME (런던금속거래소)에서 거래된 비철 금속 가격은 전형적인 헤드엔숄더(Head-and-Shoulder) 형으로 이어지며 잠시 숨고르기를 하고 있는 모습이었다.

전일 종가 대비 15달러 상승한 톤 당 7,434달러로 시작한 전기동은 중국의 물가지수 발표 전까지 약세장을 보였다. 예상보다 높게 발표된 중국 4월 소비자 물가지수의 영향으로 하강압박을 받았지만, 하락폭은 예상외로 크지 않았다.

유럽장 이후 영국 중앙은행의 금리 동결 발표와 변동성이 크지 않았던 미국 고용지표 발표로 시장은 혼조세를 이어가며 최종 7,354달러로 장을 마감했다.

중국 소비자 물가지수(CPI)는 작년 동기 대비 1.6% 상승한 2.4%, 생산자 물가지수(PPI)는 작년 동기 대비 2.6% 하락한 -2.60%을 기록했다. 이는 전일 긍정적으로 발표된 중국 무역지표와는 상반된 평가로 아직 중국의 경제 회복기류가 명확하지 않음을 보이고 있다.

또 중국 인플레이션 상승으로 인해 현재 인민은행의 통화완화 정책을 실행 가능성이 줄어들었다. 다른 가격 하락의 원인은 전일 발표된 중국 무역지표에 대한 의구심이 시장에 일어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내셔널 호주은행의 Alexandra Economist는 “실무 역량은 발표된 무역량보다 낮을 것”이라 전했다.

중국의 펀드멘털적 요소는 점차 좋아지고 있는 추세다. 지속적인 재고 감소, 현물 프리미엄 증가, 중국내 수요량 증가 전망은 전기동의 가격 상승을 이끌 수 있다. 하지만, Price Correction이 과연 어느 수준일지 시장의 분석은 분분하다는 점, 중국과 세계 경기의 회복 속도가 예상외로 느리다는 점, 마지막으로 전기동 Short Position 물량이 여전히 큰 점이 맞물리는 현재, 중국의 통화 공급 발표의 결과는 관망 포인트다.

* 자료 : NH농협선물
* 본 자료의 내용에 의거해 행해진 일체의 투자행위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