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대덕특구, 유망기술창업기업 육성 가속도 낸다
홍보영 기자|papersong@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대덕특구, 유망기술창업기업 육성 가속도 낸다

특구진흥재단과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창업 위해 손잡아

기사입력 2014-07-06 06:04:45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이달부터 대덕연구개발특구(이하 대덕특구) 내 성공 가능성 있는 기술창업기업이 적극 발굴되고, 특히 유망한 기업은 보육부터 투자지원까지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송락경)를 통해 지원 받을 수 있다.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문기)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김차동)은 대덕창업을 전방위로 지원하기 위한 창업전문보육기관(엑셀러레이터)으로 대덕벤처파트너스(대표 강중길)를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창업전문보육기관은 기존 창업 지원이 아이템검증과 창업 후 자금지원이 제각기 이뤄져 기술과 시장의 요구 반영에 시차가 존재했던 것과 달리, 3년 이내 초기창업기업을 지원하고, 단기간 창업보육 · 투자활동 준비부터 진입에 이르는 단계를 단기간(6개월)으로 압축 · 지원해 창업실패 시 재도전하거나 다른 진로를 찾을 수 있도록 하는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운영해 창업에 대한 접근성을 높였다.

이는 지역의 예비창업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이며, 창업 관련 산업이 함께 육성됨으로써 지역 창조경제생태계 조성이 가시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미래창조과학부는 초기창업기업(start-up)의 성패를 가르는 수많은 시행착오를 최소화하기 위해 대덕연구개발특구 내 기관들이 보유한 역량을 결집해 지원 효과를 극대화 할 방침이다.

우선,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은 공공연구성과를 사업화하는데 특화된 전문 보육기관을 육성하고, 발굴 또는 선정된 초기창업기업의 조기 정착을 위한 사업화 자금(최대 7천만 원)을 지원하며,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는 전문보육기관(엑셀러레이터) 상주 공간 제공 및 창조경제타운의 예비창업자, 초기창업기업 발굴 협력에 힘쓴다.

전문보육기관은 전문 인력을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에 상주토록 하며, 예비창업자 발굴 및 초기창업기업의 보육부터 향후 투자연계가 필요한 초기창업기업에 대한 자금까지 지원한다.

이번에 선정된 대덕벤처파트너스(유)는 벤처 1세대와 대덕특구내 벤처캐피털 인력들로 구성된 지역기반의 전문보육기관으로, 창업아이템 검증 프로그램, 시장연계형 연구원기획 창업 제안, 연구소기업의 창업지원 등을 수행하며 연구성과 사업화에 특화된 창업 전문보육기관으로의 발전이 기대된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코자 하는 예비창업자 및 초기창업기업은 상시로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042-865-8982) 또는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042-350-7924)로 문의 및 신청하면 된다.

신청 후 선정 시에는 전문보육기관으로부터 ▲창업아이템의 시장 검증 ▲창업초기 자금 先투자 및 최대 6개월간의 보육 · 멘토링을 받게 된다.

용홍택 미래창조과학부 연구공동체정책관은 “대덕특구와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가 손잡고 창업을 전방위로 지원하는데 의의가 있다.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과학기술의 메카인 대덕특구가 기업가정신, 도전정신이 살아 숨 쉬는 창업 메카로 거듭 나길 희망하며, 대구특구에서도 같은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1부 홍보영 기자입니다. 국내외 무역과 로봇, IoT, 기계·금형산업에 대한 참 소리를 전합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