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케이알 변재삼, 삼성전자㈜ 권혁 대한민국 기술 선도
산업일보|kidd@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케이알 변재삼, 삼성전자㈜ 권혁 대한민국 기술 선도

미래부,‘엔지니어상’수상자 선정

기사입력 2014-09-16 03:04:58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케이알 변재삼, 삼성전자㈜ 권혁 대한민국 기술 선도
좌측부터 변재삼, 권혁 씨



[산업일보]
독보적인 기술로 대한민국 기술산업을 한단계 끌어 올리는 엔지니어들이 있다.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회장 박용현)는 ㈜케이알 변재삼(51세) 대표이사와 삼성전자㈜ 권혁(47세) 수석연구원을 ‘이달의 엔지니어상’ 9월 수상자로 선정했다.

(주)케이알 변재삼 대표이사는 화장품 용기에 노즐고정 및 에어차단 노즐(Shut Off)을 적용해 내용물인 화장품이 공기에 노출되는 부분을 원천적으로 제거해 늘 새 화장품을 사용하는 느낌을 소비자에게 제공함으로서 소비자의 선호도를 높여 매출액의 급성장을 이룩했다.(2012년 19.5억, 2013년 30억, 2014년 상반기 29억)

노즐고정 및 에어차단 노즐 (Shut Off)의 경우 제품 미사용 시 노즐입구가 막혀 있어서 내용물의 변질 및 응고되는 현상을 막아주어 항상 처음 사용하는 느낌 그대로의 제품을 사용할 수 있으며, 노즐의 움직임이 없어 내용물을 원하는 위치에 떨어뜨릴 수 있는 장점을 가진 신기술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측면 배출통로를 갖은 에어타이트 콤팩트를 상품화시켜 LG생활건강 협력업체로 등록해 매출액의 증대와 더블어 신규 고용창출도 이루었다.(2012년 총 직원 18명, 2013년 20명, 2014년 7월 25명) 이러한 우수한 연구개발 실적과 다수의 지식재산권(국내·외 특허 14건) 획득 등을 통해 대한민국 기술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변재삼 대표이사는“이번 수상을 계기로 전 세계 기능성 화장품 용기의 트렌드를 선도하고 지속적인 기술우위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삼성전자(주) 권혁 수석연구원은 해외 의존도가 높은 고가의 반도체 검사장비를 고유의 외장 자체테스트(BOST) 기술을 통해 장비의 성능과 생산성을 향상시켰으며, 기존 장비의 업그레이드를 통해 투자부담을 최소화 했다. 특히, 스마트 폰이나 스마트 패드 등 최신 모바일 제품에 탑재되는 모바일 D램 제품의 검사장비 성능향상을 위해 본 기술을 적용해, 최근 5년간 약 3천여억원의 신규 설비 투자 절감효과를 가져왔다.

또한, 검사장비에서 가장 핵심적인 고속신호를 손실 없이 전송시킬 수 있는 특수 주문형 반도체(ASIC)를 개발해, 기존 장비성능을 2배 이상 향상시켰으며, 특히 개발과정에서 확보한 독보적인 기술을 보호하기 위해 해외특허를 5건 이상 확보해 반도체 검사공정에 대한 국가 경쟁력을 향상시켰다.

권혁 수석연구원은 "지난 10년 동안 혁신적인 검사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같이 고생해 준 동료들과 가족들에게 감사하고, 여기서 만족하지 않고 지속적인 신기술 개발로 회사와 대한민국의 반도체 검사 기술 리더십을 확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달의 엔지니어상은 산업현장에서 기술혁신 장려와 현장기술자 우대풍토 조성을 위해 2002년 7월에 제정됐으며,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는 매월 중소기업과 대기업 부문 각 1명씩 수상자를 선정해 장관상(트로피 및 상금 포함)을 수여하고 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