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CT분야 여성기업 활성화 위한 IBWA 컨퍼런스

IT여성기업 솔루션 전시 및 창의적 IT인재 시상식 개최

[산업일보]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는 감성과 융합시대를 이끌어 갈 IT여성기업인들의 미래상을 조명하기 위해 '제6회 이브와(IBWA) 컨퍼런스'를 20일 양재동 EL타워에서 개최했다.

이브와(IBWA)는 IT여성기업인협회(IT Business Women's Association)의 약자로 'ICT 미래는 창조 그리고 도전'이라는 주제로 ICT 융·복합 시대의 최신 ICT트렌드에 대한 주제 발표, 우수 IT여성기업의 경영사례 발표 및 사업 설명, 우수 솔루션 제품 전시 등으로 구성해 ICT 관련 핫이슈를 통찰하고 미래를 향한 여성기업인들의 혁신사례를 공유함으로써 IT여성기업인과 IT여성기업인 협회가 한걸음 더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우수 솔루션 제품 전시에는 국내 유관기관 및 해외 바이어를 초청함으로써 IT여성기업의 글로벌 비즈니스 네트워크가 활성화에 기여했다는 평이다.

이어진 시상식에서는 IT여성기업인이 이공계 여대생들(총 195명)을 멘토링한 우수사례를 선정(미래부장관상 3팀 등) 시상했으며 ICT산업에서 필요로 하는 창의인재 발굴을 위한 ‘전국 창의문제 해결능력 경진대회’ 우수팀(미래부장관상 4팀 등)에 대한 시상도 병행됐다.

시상식에 참석한 미래부 윤종록 차관은 “풍부한 감성과 섬세함을 바탕으로 여성들이 강점을 가질 수 있는 ICT산업에서 IT여성기업인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으며 IT여성기업인협회가 주관이 돼 학생과 기업이 연계된 프로젝트를 통해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고 창의인재를 발굴·육성하려는 노력은 향후 ICT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바가 클 것이라고 치하했다.

또한 젊은 IT인재들에게는 IT·SW 융합을 통한 상상력의 현실화를, IT여성기업인들은 멘토로서 창의적 인재양성과 함께 끊임없는 도전정신으로 ICT산업 발전과 신시장 개척에 주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천주희 기자 cjh2952@kidd.co.kr

산업2부 천주희 기자입니다. 서울과 수도권 일대 뉴스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좋은 정보를 가지고 여러분 곁에 다가서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9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