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한·호주·캐나다 FTA 국회 비준 환영
온라인 뉴스팀|kidd@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한·호주·캐나다 FTA 국회 비준 환영

기사입력 2014-12-05 17:49:59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한국무역협회(회장 한덕수)는 3일 우리 국회의 한·호주 및 한·캐나다 자유무역협정(FTA ) 비준 동의안 처리를 환영한다고 밝혔다.

무협은 "호주와 캐나다는 각각 세계 11위와 12위의 경제대국으로 1인당 국민소득이 5만 달러는 넘는 구매력 높은 시장이자 석탄, 철광석, 원목 등 풍부한 천연자원을 보유한 중요한 경제협력 파트너"라며 "이들 국가와의 FTA가 발효되면 주요 품목의 수출 확대는 물론 안정적인 자원 확보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캐나다 FTA에 대해서는 "캐나다는 중국과는 아직 FTA를 추진하지 않고 있고 일본도 현재 협상중인 만큼 이번 비준 동의안 처리로 FTA 조기 발효가 가능해져 상당기간 선점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일본보다 한발 앞서 한·칠레 및 한·페루 FTA를 발효시켜 칠레, 페루 시장에서 일본 대비 시장점유율 역전에 성공한 경험을 십분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무협은 "이제 국내절차가 실질적으로 마무리된 만큼 정부는 FTA가 조속히 발효될 수 있도록 후속절차를 차질 없이 진행해 주길 부탁한다"면서 "우리 무역업계도 경쟁력을 제고하고 FTA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 수출을 확대해 나감으로써 우리경제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