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퀵로직-노르딕 세미컨덕터, 웨어러블 센서 허브 평가 키트 공동 개발
김진성 기자|weekendk@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퀵로직-노르딕 세미컨덕터, 웨어러블 센서 허브 평가 키트 공동 개발

웨어러블 기기의 개발 및 테스트를 위한 완벽한, 소형 폼팩터 솔루션

기사입력 2014-12-17 17:03:55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퀵로직-노르딕 세미컨덕터, 웨어러블 센서 허브 평가 키트 공동 개발


[산업일보]
초저전력 CSSP(Customer Specific Standard Product: 고객별 표준 제품) 분야의 선두 기업인 퀵로직(QuickLogic Corporation)이 TAG®-N 웨어러블 센서 허브 평가 키트를 발표했다. 이 평가 키트에는 퀵로직 ArcticLink® 3 S2 초저전력 프로그래머블 센서 허브와 퀵로직이 자체 개발한 알고리즘을 비롯해 노르딕 세미컨덕터(Nordic Semiconductor) nRF51DK 개발 키트와의 직접 연결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nRF51DK 키트는 노르딕의 nRF51822 SoC를 이용한 저전력 무선 개발용 올인원 멀티프로토콜 개발 키트다. OEM들은 이 nRF51DK 키트를 이용해 Bluetooth® Smart(블루투스 스마트, 기존에는 ‘블루투스 저에너지 기술’로 알려짐) 기능의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테스트, 평가 및 개발할 수 있다.

퀵로직의 ArcticLink 3 S2 CSSP 프로그래머블 센서 허브 솔루션은 소비전력이 150마이크로와트(μW)에 불과하며, 웨어러블 디바이스에서 올웨이즈온 애플리케이션을 손쉽게 지원한다. 노르딕의 초저전력 nRF51822 블루투스 스마트는 무선 통신용 웨어러블 기기에서부터 호스트 디바이스까지 지원한다. 업계 최고 수준을 자랑하는 퀵로직의 만보기, 제스처 및 컨텍스트 알고리즘이 결합된 TAG-N 개발 키트는 OEM들이 제품 개발 주기를 대폭 줄일 수 있게 해준다.

퀵로직의 프랭크 쉐만스키(Frank Shemansky) 제품 개발 선임 디렉터는 “노르딕 세미컨덕터와 함께 웨어러블 센서 허브 평가 키트를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밝히고, “최첨단 알고리즘 기능이 통합된 퀵로직의 초저전력 센서 허브와 노르딕의 블루투스 스마트 기술의 결합을 통해 동작 모니터링, 컨텍스트 및 제스처 알고리즘의 데모와 테스트는 물론, 신속한 프로토타이핑에 적합한 웨어러블 레퍼런스 디자인을 위한 종합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소개했다.

노르딕 세미컨덕터의 토마스 엠블라 보너루드(Thomas Embla Bonnerud) 제품 개발 디렉터는 “퀵로직의 독창적이면서 업계 선도적인 저전력 센서 허브 기술은 노르딕의 초저전력 무선 기술을 완벽하게 보완해준다”며, “이번에 개발된 새로운 평가 키트를 통해 OEM들은 우리의 통합 기술을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제품 출시 기간을 앞당길 뿐 아니라 최종 고객에게 완벽한 기능을 갖춘 웨어러블 제품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안녕하세요~산업1부 김진성 기자입니다. 스마트공장을 포함한 우리나라 제조업 혁신 3.0을 관심깊게 살펴보고 있으며, 그 외 각종 기계분야와 전시회 산업 등에도 한 번씩 곁눈질하고 있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