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력단절여성 IT·CT 날개 단다

기사입력 2015-03-22 05:37:45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경력단절여성 IT·CT 날개 단다


[산업일보]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소장 차정숙)는 18일 센터(용인시 마북동 위치) 영상관에서 2015년 상반기 여성IT·CT전문 교육과정 입교식을 개최했다.

이번 입교식은 출산과 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됐던 여성교육생 140여명이 참석했으며, 이기우 경기도 사회통합부지사가 여성들의 새로운 도전을 축하하기 위해 함께 자리했다.

여성IT/CT전문교육은 경력단절여성에게 전문 직업교육훈련을 실시한 뒤 관련분야 일자리를 연계하는 일자리창출형 교육이다. 여성친화적인 교육운영과 전문 강사의 수준 높은 강의로 교육수료 후 65.5% 이상의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다.

상반기 교육과정은 ▲빅데이터 활용 마케팅 ▲웹디자인 스페셜 프로젝트▲Web & App 퍼블리싱 프로젝트 ▲Real 3DMAX 실무 전문가 등 총 6개 과정이다. 120명 정원에 300여 명이 지원하는 등 경력단절여성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이들 과정은 최신 스마트 비즈니스 환경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교육으로 기업체 수요변화에 따른 현장 맞춤형 기술과 함께 취·창업에 필요한 전문 멘토링도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일정은 18일부터 3~4개월 간 각 과정별로 매일(월~금) 3~5시간 동안 진행되며, 센터 내 어린이집이 있어 어린자녀를 둔 여성도 육아 걱정 없이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이기우 사회통합부지사는 “교육기간 동안 마음속에 묻어두었던 꿈을 다시 찾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경기도는 여성이 IT·CT전문가로 사회에 진출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산업2부 천주희 기자입니다. 서울과 수도권 일대 뉴스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좋은 정보를 가지고 여러분 곁에 다가서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