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中企 FTA활용·원산지관리 고민? OK FTA로 해결
온라인 뉴스팀|kidd@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中企 FTA활용·원산지관리 고민? OK FTA로 해결

'OK FTA 현장방문 컨설팅'

기사입력 2015-04-06 08:40:42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FTA무역종합지원센터(센터장 김정관, 무역협회 상근부회장)는 중소·중견기업의 FTA 활용을 지원하기 위한 '원산지관리 아웃소싱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OK FTA 컨설팅 사업은 지난 2012년부터 시작되었으며, 기업의 FTA 활용을 위한 전 과정을 종합적으로 컨설팅 해주는 사업으로, 지난해에는 전국적으로 약 330개사를 지원했다.

사업 대상은 매출액 50억원 미만 중소기업이다. 국내 부품공급 협력사로서 원산지확인(증명)서 발급·관리가 시급한 영세 업체를 우선 지원한다.

지원 대상 기업에겐 원산지확인서 발급 검토를 비롯해 원산지관리시스템 활용 요령과 업무 매뉴얼 등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중소·중견기업의 FTA 활용을 지원하기 위한 '2015 OK FTA 현장방문 컨설팅'도 함께 진행한다.

업체별 특성과 품목을 고려한 맞춤형 상담을 통해 기업의 FTA 활용 방안을 종합적으로 컨설팅해줄 예정이다. 지난해 전국 330개 업체에 이어 올해엔 340여개 업체를 지원한다.

김정관 FTA무역종합지원센터장은 "한국은 미국·유럽연합(EU)·중국 등 세계 3대 경제권과 FTA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다"며 "기업들이 FTA를 적극 활용하고 사후검증에서 피해를 입지 않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