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F 머시닝 솔루션, 항공 제조장비 영역까지 확대

오는 2월 8일 열리는 AeroDef 제조 콘퍼런스와 전시회 예약

GF 머시닝 솔루션, 항공 제조장비 영역까지 확대


[산업일보]
국내 산업 시장에도 들어와 있는 GF 머시닝 솔루션(GF Machining Solution)이 일괄 공급 체계와 폭넓은 기술을 앞세워 항공 제조 장비 관련 MRO 솔루션 기술 개발에 전념하고 있다.

GF 머시닝 솔루션은 스위스에 있는 조지피셔그룹(Georg Fischer Group)의 자회사로 자동화 솔루션, 산업용 툴, 주형제작 산업 등 고정밀도를 요하는 파트 제작의 선두자로서 ▲3D 레이저 머신 ▲3D 레이저 머신 자동화 ▲고성능 밀링 머신 ▲방전기 ▲클램핑/팰리트수송 시스템 등 넓은 범위의 제품을 갖고 있다.

지사를 두고 있는 이 회사는 전 세계 50개를 보유하고 있다. 한화로 약 1조900억 원인 9억500만 프랑의 판매고에 힘입어 미국 캘리포니아주 롱비치에서 2월 8일부터 3일간 개최되는 AeroDef 제조 콘퍼런스와 전시회(AeroDef Manufacturing Conference and Exhibition)에서 313부스를 이미 예약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어 AeroDef 제조 콘퍼런스에서 GF 머시닝 솔루션은 처음으로 개발된 밀턴(mill-turn) 솔루션을 접목한 Mikron Mill P 800 U ST는 이미 유통되고 있는 CUT 200 Dedicated wire EDM, 리에티(Liechti) 엔지니어링에서 개발된 에어포일 블레이드과 같이 나란히 고효율성을 장점으로 이번 전시회에 공개 설명할 예정이다.

GF 머시닝 솔루션의 참가 목적은 항공 부품 정밀가공과 같은 새롭게 개발한 기술을 전시하기 위함이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GF 머시닝 솔루션의 Mikron Mill P 800 U ST 기계가 밀링 머신과 4축을 동시에 터닝 할 수 있는 기술을 탑재, 부품 생산성을 높였다고 평가했다. 아울러 밀링과 터닝 수용력의 첨단 기술 융합으로 더욱 고품질의 항공 파트 제작이 가능하다. 그리고 기계는 2, 7, 9, 1개의 단위로 팔레트를 교환 장비가 갖춰져 있어 더 쉽게 GF 머시닝 솔루션의 자동화 시스템에 적용된다.

또한, A/B 틸트 테이블 내장을 통해 빠른 축 속도와 와이어 쓰레딩, 고정밀도 CUT 200 Dedicated EDM 등 터빈 디스크를 합금 제조 공정하는데 있어 간편하게 작업이 가능하다. 기계적인 부분, 일관된 제조 과정, 고정밀 파트 제작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김우겸 기자 kyeom@kidd.co.kr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독일과 미국 등지의 산업현안 이슈들을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9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