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래기술이 주는 즐거움 혁신성 돋보여

[산업일보]
KOTRA가 ‘즐거움’과 ‘미래기술’ 등 10개 분야를 선정해 전 세계 164개 상품 가운데 99개 혁신상품을 선별해 ‘세계의 번뜩이는 99개 혁신상품’을 발간했다. 이 책자는 국내 중기 혁신상품 개발 지원을 위해 매년 펴내기로 했다.

미국의 Smart Nora사는 베개 밑이 높낮이 조절용 패드에 공기를 주입해 수면자의 목 높이에 맞게 조절해 코골이를 멈추게 하는 상품을 개발했다. 오는 5월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튀는 아이디어로 눈길을 끌었다.

또 다른 아이디어는 일본에서 탄생했다. 기존 원단보다 높은 밀도의 가는 실을 사용했고 한 번 흔들면 우산 겉면의 물방울들이 떨어져나간다. ‘젖지 않는 우산’을 만들었다. ‘타인에게 폐를 끼치지 말아야 한다’는 마인드에서 착안했고 ‘Tokyo Gift Show’에서 개최된 ‘여심을 사로잡는 선물용품 콘테스트’에서 대상을 차지했다.

스마트한 아이디어로 3D 프린팅이 소개됐다. 로컬모터스는 세계 최초로 3D 프린팅 전기차를 생산했고 차체 같은 대부분의 부품을 3D 프린터로 만들었다. 한편, 로컬모터스는 울산시와 3D 전기차 생산 공장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호주 공항에서도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BUZZ사가 개발한 RFID 전자태그 기술을 수하물에 적용해 수하물의 추적이 가능해졌다. 호주 최대항공사 콴타스가 국내선 전 구간에서 활용 중이며 국제선에도 도입하고 일반 보딩패스 대용으로도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즐거움과 생활 속 아이디어, 현재가 돼버린 미래 기술, 스마트 리빙 소비재 시대, 스마트 헬스케어, 의료시장, 디자인 혁신 등 10가지로 분류됐고 중국 상품이 가장 많으며 미국과 인도가 그 뒤를 이었다.
최시영 기자 magmacsy@kidd.co.kr

안녕하세요. AI와 로봇에서부터 드론과 사물인터넷 등 첨단 기술에 대한 정확한 정보전달을 해 나나가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8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