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테인리스 스틸보다 3배 더 가벼운 리드 스크류

플라스틱과 알루미늄의 결합

기사입력 2016-02-20 09:35:46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스테인리스 스틸보다 3배 더 가벼운 리드 스크류


[산업일보]
아노다이징 알루미늄 소재의 리드 스크류 dryspin이 현저한 무게 경량화를 실현했다.

무급유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으로 기계 부품을 생산하는 독일 기업 igus는 리드 스크류 제품군으로 ‘dryspin(드라이스핀)’ 브랜드를 두고 있다.

트리보 플라스틱 소재의 너트와 알루미늄 리드 스크류가 결합된 dryspin은 급유와 유지보수가 필요 없을 뿐만 아니라 스테인리스 스틸보다 3배 더 가벼운 알루미늄 소재의 이용으로 무려 60%의 경량화를 실현했다.

특별한 비대칭 스크류 형상으로 연속 가동에 있어 기존의 솔루션보다 다섯 배 이상의 긴 수명도 함께 제공한다. 현재 가능한 사이즈로는 6에서20mm까지로 좁은 공간에서도 진동 흡수 및 저소음 구동이 가능하다.

알루미늄이 갖는 장점은 매우 가볍다는 것 외에도 우수한 내마모성과 낮은 마찰계수 등 다양하다. 한국 이구스의 직동 베어링 제품 담당자 김성우 부장은 “나사산의 기하학적 구조와 최적화된 각도는 리드 스크류의 효율을 더욱 향상시키고 구동력은 감소시키는 역할을 한다. 여기에 이구스의 고성능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너트가 결합되면 영구적으로 무급유 기능이 가능하게 된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FDA승인 재질로는 A180, 고온 적용의 경우에는 J350과 같이 적용 용도에 따라 4개의 너트 재질 선택을 할 수 있다. 오른쪽/왼쪽 나사산 타입이나 원통/플랜지 형상, 안티백래시 기능과 같은 추가 옵션도 선정이 가능하다”라며 소비자 옵션 선택에 대한 사항도 덧붙였다.

이러한 장점들로 dryspin이 적용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 분야는 무궁무진하다. 프린터나 충진 설비, 실험장비, 또는 최고 수준의 위생과 청결도가 요구되는 식품, 의약, 항공 우주 분야까지 광범위한 산업 분야를 커버할 수 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