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한국 화장품 G2 시장 동시 공략
홍보영 기자|papersong@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한국 화장품 G2 시장 동시 공략

세계 최대 G2 시장 진입해 K-뷰티 인기 이어갈 것

기사입력 2016-03-23 17:00:46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한국 화장품 산업이 G2(미국, 중국) 시장 동시 공략에 나선다. KOTRA가 아마존과 알리바바 플랫폼 활용 화장품 수출지원 프로그램을 개시한다고 밝혔다.

KOTRA는 미국의 아마존과 중국의 알리바바 등 G2 최대 전자상거래 유통망 입점을 동시에 추진하고 한국 중소 화장품 기업의 수출역량 단계별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최근 미국 경기가 회복되면서 소비심리가 개선되고, 중국 화장품 내수시장도 확대되는 등 한국 화장품 수출이 선전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선전에도 불구하고 중소 화장품 기업들은 제품 홍보 부족과 복잡한 물류 문제 등 진입장벽으로 인해 해외 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KOTRA는 한국 화장품 기업의 미국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24일 국내 중소 화장품 브랜드 40여개사를 초청해 ‘K-Beauty Summit’ 설명회를 개최한다. 한편, 중국 시장에서는 알리바바와 협력해 현지 판매 전문 벤더가 한국 중소 화장품을 직매입하는 간접 수출방식을 통해 단기간 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계획이다.

이태식 KOTRA 전략마케팅본부장은 “세계 최대 G2 시장에 진입하지 않고서는 한류로 시작된 K-뷰티의 인기가 오래갈 수 없다”며 “이번 G2 전자상거래 플랫폼 입점 사업을 통해 유행에 민감하고 온라인, 모바일 거래에 익숙한 젊은 세대를 사로잡아 K-뷰티가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1부 홍보영 기자입니다. 국내외 무역과 로봇, IoT, 기계·금형산업에 대한 참 소리를 전합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