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슝크, 새로운 클램핑 포스 블록 'TANDEM KSP3' 선보여

슝크, 새로운 클램핑 포스 블록 'TANDEM KSP3' 선보여


[산업일보]
클램핑 포스 블록을 시장에 처음 출시했던 기업인 슝크(SCHUNK)가 TANDEM3 모듈형 시스템을 출시해 기존의 TANDEM-plus 모듈형 시스템을 대체하고 광범위한 버전으로 포트폴리오를 확장한다. 이를 통해 슝크는 표준 범위에서 공작물 클램핑을 위한 더 많은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자동화된 머신 로딩에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TANDEM3 모듈형 시스템의 첫 번째 제품을 이전 제품과 차별화하는 것은 무엇보다 내부적 가치를 제공한다는 점이다. 슝크는 새로운 클램핑 포스 블록 포트폴리오로 기존 TANDEM-plus 모듈형 시스템을 대체하고, 그것을 추가의 기술적 기능을 갖춘 버전으로 확장한다.

기술적 기능 중 하나는 동적 압력을 통해 베이스 죠 위치를 모니터링하는 특허받은 기술이며, 또 다른 하나는 죠를 통해 공기 시스템을 제어하는 기술이다. 죠의 위치 또는 공작물 존재 여부에 대한 모니터링은 이전에는 추가적 노력을 들여야만 가능했지만 표준 통합을 통해 슝크는 자동화된 머시닝의 분야에서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분야를 열고 있다.

또한 KSP3에는 추가적 혁신으로 공압 바이스에 통합된 스프링 어셈블리로 인해 이전의 모든 모델보다 더 높은 클램핑 포스를 갖추고 있다. 에어 공급이 클램핑 포스 블록에서 분리되는 경우에도 클램핑 포스는 스프링에 의해 유지된다. 클램핑 포스 블록은 주로 자동화된 머신 로딩에서 일정하고 높은 클램핑 포스를 통한 공정 신뢰적 클램핑이 필수인 애플리케이션에서 일반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콘솔 플레이트를 이용해 머신 테이블이나 VERO-S 퀵 체인지 팔레트 시스템에 빠르고 쉽게 장착할 수 있어 설치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이것은 또한 2단계 셋업의 6면 머시닝에 이상적으로 2죠 바이스는 7가지 바이스 크기와 표준 죠, 롱 스트로크 죠 또는 고정 죠와 함께 공급되며 총 200가지의 다양한 버전이 제공된다.

매우 다양한 장치 옵션은 전체 TANDEM3 모듈형 시스템의 특징이다. 슝크는 또한 새로운 시리즈를 위한 광범위한 액세서리를 개발했다. 여기에는 3축 및 5축 머시닝용 범용 클램핑 죠뿐 아니라 간편한 셋업을 위한 표준화된 콘솔 플레이트도 포함된다.

이 모듈형 시스템을 이용해 모든 종류의 공작물에 대한 추가적 클램핑 장치를 포함하기 위해 슝크는 광범위한 표준 레퍼토리를 확장하고 있다. KSP3는 미래형 모듈 시스템의 기반을 마련하고 있으며, 이것은 3죠 바이스, 전동 바이스 등의 다른 제품과 함께 확장될 예정이다.
김우겸 기자 kyeom@kidd.co.kr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독일과 미국 등지의 산업현안 이슈들을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9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