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중기청, 명장·우수 기능인 노하우 전수
이순재 기자|soon8309@daara.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중기청, 명장·우수 기능인 노하우 전수

기사입력 2010-09-18 09:12:01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최근 젊은층의 중소기업 기피, 숙련공 고갈, 기능인력 노령화 등의 문제가 심화되면서 생산현장의 우수 기능, 노하우 등의 사장화가 우려됨에 따라, 정부가 명장·기능장 등 우수 기능인이 보유한 기능·노하우의 전수와 미취업 청년층의 중소기업 유입을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중소기업청(청장 김동선)은 베이붐 세대의 은퇴 등으로 인한 중소기업의 현장기능인력 감소를 막고, 전문계고 등 미취업 청년층의 취업을 돕기 위해 ‘기능인력멘토링지원사업’의 지원대상자를 확정하여 시범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범사업은 지난 5월 제6차 국가고용전략회의 개최시 대통령께 보고한 ‘우수기능인 처우 개선 방안’ 후속조치로, 지난 7월부터 11개 지방중기청에서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의 신청을 받아, 현장평가와 전문가 심의 등을 거쳐 30개 업체를 최종 선정하였다.

현장기능인력과 전문계고 졸업예정자 중 중소기업 취업 희망자에 대해서는 명장·기능장 등의 기능·노하우를 전수 받을 수 있도록 기능전수 프로그램을 마련하였으며, 특히, 중소기업 취업 희망자는 전문계고 졸업예정자의 전공 등을 고려해 11개 지방중기청에서 직접 매칭하여 연수 종료 후 해당 중소기업에 현장기능인력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