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 마케팅 추진
박지우 기자|churro@daara.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 마케팅 추진

브랜드 개발 및 해외진출 전략컨설팅 지원

기사입력 2011-02-24 00:20:05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맥스엔지니어링은 의료용 레이저기기 전문기업으로 세계적 기술력을 인정받았지만 기업명이 여러 업종에 걸쳐 사용되어 “의료용 레이저기기 제조사”라는 기업의 아이덴티티 구축에 한계가 있음에 따라, 업종(레이저)과 비전(Better Life)을 효과적으로 표현하는 ‘루트로닉(빛과 전기·전자)’이라는 새로운 기업명 전환한 후 기업 이미지가 전문적이고 고급스럽다는 이미지 평가를 얻었다.


브랜드 개발후 미국, 일본, 호주 등 40여개국에 해외 글로벌 수출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긍정적 효과를 바탕으로 ‘에스테틱 레이저’ 업계 세계 10권에 드는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도약한 것이다.

중소기업청(청장 김동선)은 이처럼 수출성장성이 높은 우수 중소기업들이 수출고도화를 통하여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 전용 마케팅 프로그램”을 도입·운영한다고 밝혔다.

“글로벌강소기업 육성 전용 마케팅 프로그램”은 글로벌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이고 전략적 해외진출을 지원하기 위하여 “글로벌 브랜드 개발과 해외진출 전략컨설팅”의 두 가지 세부사업을 구성되어 있다.

“글로벌 브랜드 개발”은 제품 및 기술경쟁력을 갖춘 수출중소기업이 OEM(주문자상표부착생산)과 같은 수출방식에서 벗어나 고유브랜드 확보를 통한 고부가가치화로 기업의 경쟁력을 높여 글로벌시장에서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는 사업이며,“해외진출 전략컨설팅”은 기업의 수출구조, 타겟시장의 시장현황, 시장구조, 유통구조, 경쟁현황, 바이어발굴 및 반응조사 등을 포괄적으로 분석·진단하여 중소기업의 글로벌시장진출에 따른 위험부담을 줄여 해외진출의 전략성을 제공하고 있다.

신청자격은 글로벌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일정수준의 수출역량을 갖춘 중소기업 즉, ‘직수출 500만불~2천만불미만 수출중소기업’과 ‘중소기업청 지정 글로벌강소기업 육성기업’이 신청대상으로 선정기업에 대해서는 총 사업비의 50~60% 이내에서 최대 5천만원 한도에서 지원한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