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제5대 국새 모형 확정 '어떻게 생겼나'
이민정 기자|min9635@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제5대 국새 모형 확정 '어떻게 생겼나'

인뉴 한상대씨, 인문 권창륜씨 작품 당선

기사입력 2011-02-25 13:03:06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제5대 국새 모형 확정 '어떻게 생겼나'

[산업일보]
행정안전부는 국새모형심사위원회 심사 및 국새제작위원회 추인을 거쳐 제5대 국새 모형을 확정했다.

인뉴 부문은 전통금속 공예가 한상대씨의 작품을, 인문 부문은 서예전각가 권창륜씨의 작품을 선정했다.

제5대 국새 모형은 지난해 12월 23일부터 올해 2월 14일까지 접수했으며 인뉴 모형 22점, 인문 모형 57점 등으로 국민적 관심이 모아지면서 제4대 모형 접수 때보다 4배 이상 많이 접수된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한상대씨와 권창륜씨의 작품을 국새 모형 당선작으로 선정한 이유에 대해 인뉴 부문 국새모형심사위원장인 최응천 동국대 미술사학과 교수는“봉황의 자세와 날개·꼬리부분을 역동감 있게 조각하여, 힘 있고 단정하면서도 웅건한 봉황의 느낌을 충실히 표현했고 조각기술과 조형미가 뛰어난 작품”이라고 평했다.

인문 부문 국새모형심사위원장인 경인교육대학교 명예교수 박병천 회장은 “훈민정음체의 서체를 가장 잘 표현했으며 전체적으로 글씨가 잘 조화되고 품격 있는 작품”이라고 평했다.

국새 모형 당선작은 국새 디자인의 상업적 이용을 방지하기 위하여 22일 특허청에 디자인 등록 출원을 신청했다.

제5대 국새는 4월에 제작에 들어가 철저한 감리를 거쳐 8월까지 국새 제작을 완료할 예정이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