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25개 방산분야 중소기업에 맞춤형 컨설팅 제공
권오황 기자|ohkwon@daara.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25개 방산분야 중소기업에 맞춤형 컨설팅 제공

기사입력 2013-08-19 18:38:45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방위사업청(청장 이용걸)은 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방산분야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기술력을 갖춘 민간 우수 중소기업의 방위산업 신규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올해 방산 중소기업 컨설팅 지원 대상업체를 선정했다.

방위사업청은 이번 컨설팅 대상업체로 디에스티, 유투에스알 등 성장가능성이 높은 25개 방산중소기업을 선정했다.

방위사업청에 따르면 생산현장에서 발생하는 공정·기술 문제 해결, 경영 자문, 보유기술의 보호·활용과 판로개척 등을 지원하는 기술, 경영·행정, 법률 등 다양한 분야에서 관련 전문 컨설턴트와 연계한 맞춤형 컨설팅을 4개월간 제공하게 된다.

올해는 컨설팅 지원 대상이 기존 방산 기업외에 군 장병의 기본생활 및 복지와 밀접하게 관련된 급식, 피복, 일반장구류 분야 기업까지 확대되고, 방산분야에 신규로 참여를 희망하는 민수기업이 다수 포함된 것이 특징이다.

한편, 지난 2년간(2010년~2011년)의 컨설팅 지원사업 성과분석결과 47개社 중 16개社(34%)가 방산분야 신규 진입 및 비용절감, 공정개선 등의 가시적인 성과를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앞으로 방위사업청은 지원업체 대상과 분야를 다양화하고 업체 예비진단시부터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는 등 컨설팅 사업을 더욱 확대함으로써 방산 중소기업이 창조경제의 주역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방위사업청 방산지원과장(서기관 정기영)은 “방산중소기업 컨설팅 지원사업은 급식·피복을 포함한 방위산업분야 업체들의 애로사항에 대해 맞춤형 해결책을 제시해, 중소기업들의 역량을 제고하고, 장기적으로 방위산업 전반의 경쟁력을 향상시키는데 이바지 할 것”이라고 말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