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보건신기술 인증마크인 NET(New Excellent Technology)와 보건 제품 품질인증 GH(Goods of Health)를 알리기 위해 킨텍스에서 열린 바이오코리아2013에 홍보관을 설치했다.
NET·GH 홍보관은 인증기업들의 제품을 전시하여 사람들의 눈을 사로잡았으며, 방문객들에게는 인증기업 소개 책자 및 인증사업 홍보 리플릿 등을 배포해 NET·GH 인증마크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계기를 마련했다.
특히 NET·GH 홍보관 운영기간동안 NET·GH 인증 기업 제품인 허벌라이프 쉐이크, 미장센 헤어에센스, 메디안 치약, 사임당 화장품 샘플 세트 등을 룰렛이벤트를 통해 사람들에게 나눠주었으며, 매일 100명 이상의 사람들이 참여를 위해 줄을 서는 등 호응이 좋았다.
그 외에도 홍보부스 내 인증마크 포토월에서 사진을 찍는 관람객들에게 사진을 즉석에서 인화해 주는 포토이벤트와 아이패드를 활용해 NET·GH 홈페이지와 SNS를 접속할 수 있게 하는 E-Smart 홍보관은 상시 운영됐다.
홍보관을 관람하던 한 방문객은 "보건신기술(NET), 보건제품 품질인증(GH) 마크가 실생활과 관련된 많은 분야에서 이용되고 있는 것을 알게 되었다. 앞으로 제품을 볼 때, NET·GH 마크가 있는지 확인하는 습관을 가져야 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9월 11일~13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바이오코리아2013은 36개국 190개 기업에서 500개의 전시부스를 운영한 아시아 최대의 바이오 행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