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판교테크노밸리 중심의‘한국형 W밸리’구축 시급
박지우 기자|churro@daara.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판교테크노밸리 중심의‘한국형 W밸리’구축 시급

‘국가 SW-ICT Complex(복합관)’건립 필요

기사입력 2013-12-29 00:04:46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판교테크노밸리 중심의‘한국형 W밸리’구축 시급
‘(가칭)한국형 W밸리’ 창조경제클러스터 육성방안



[산업일보]
경기과학기술진흥원(원장 박정택)은 24일 판교테크노밸리를 중심으로 한국형 창조경제클러스터 구축방안을 모색한 ‘한국형 창조경제클러스터 구축방안 : 판교테크노밸리 중심으로’ 보고서 (GSTEP Policy Focus 2013-5호)를 발간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판교테크노밸리를 세계적인 ICT 창조경제클러스터를 육성하기 위해서는 판교테크노밸리를 중심으로 경기도 주요 클러스터로 확장된 ‘(가칭)한국형 W밸리’ 구축이 시급한 것으로 나타났다.

여기서 ‘W’의 의미는 판교를 중심으로 주요 클러스터를 연계했을 때 나타나는 지리적 형태로 World-Class Cluster를 지향하고자 하는 복합적 의미가 함축돼 있다.

특히, 한국형 W밸리’ 구축을 위해 ▲판교-기흥-이천을 연계한 국가SW-SoC융합클러스터 지정, ▲ICT 창조경제클러스터의 이미지를 부각시키고 랜드마크의 역할을 담당할 ‘국가 SW-ICT Complex(복합관)’ 건립 등의 정책을 제안했다.

경기과학기술진흥원 박정택 원장은 “현재 창조경제시대가 도래하면서 ICT-SW클러스터 구축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어 정부와 경기도는 창조경제 생태계를 구축하고, 도내 혁신클러스터를 글로벌 클러스터로 도약시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야 할 것이다”며 “우리 진흥원도 도내 주요 클러스터 육성을 위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중앙정부에 제안 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