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8일 전국 비/눈, 강원영동은 9일까지 이어져
온라인 뉴스팀|kidd@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8일 전국 비/눈, 강원영동은 9일까지 이어져

기사입력 2014-01-06 18:00:52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8일 전국 비/눈, 강원영동은 9일까지 이어져
8일 오전 한반도 주변 기압계와 강수형태 모식도(사진제공=기상청)

[산업일보]
6일(월) 오후3시 현재 우리나라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 대부분 지방이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고기압이 일본 부근으로 이동하는 7일(화) 오후부터는 서쪽으로부터 이동해 온 구름대의 영향을 받아 서해안부터 점차 흐려지겠고, 서해안 일부지역과 제주도에는 밤에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질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은 8일 새벽에는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남서쪽지방부터 비나 눈이 시작, 낮에는 그 밖의 전국 대부분 지방으로 확대될 것이라고 예보했다.

저기압이 일본으로 빠져나가고 북서쪽에서 대륙고기압이 확장해오는 8일 오후에 서울, 경기도부터 강수가 그치기 시작해 밤에는 대부분 지방에서 그치겠으나, 동풍의 영향을 받는 강원영동지방에서는 9일까지 눈이 이어지는 곳이 있겠다고 발표했다.

저기압이 접근하기 전인 8일 이른 새벽부터 오전 사이에도 서울, 경기도와 강원도 일부지역에서는 북서쪽으로부터 남하하는 찬공기의 영향을 받아 눈 또는 비가 내릴 가능성도 있다고 설명했다.

기상청은 상대적으로 기온이 낮은 경북내륙과 지리산부근 등 고지대에서는 강수형태가 눈으로 내리면서 8일) 아침부터 다소 많은 눈이 쌓일 가능성이 있고, 강원산간에서도 낮부터 많은 눈이 오는 곳이 있겠으며, 강원영동지방은 9일 새벽부터 낮 사이 많은 눈이 내릴 것으로 예고했다. 또한, 저기압이 근접해 지나는 제주도와 남해안지방을 중심으로 다량의 수증기가 유입되면서 겨울철로는 많은 양의 비가 내릴 것으로 전망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