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무선 공유기 세계 1위 IT 분야 글로벌 시장조사기업 IDC의 ‘Worldwide Quarterly WLAN Tracker 2014 Q1’에 근거 기업인 TP-LINK(www.tp-link.co.kr, 이하 티피링크)가 이미 국내에 소개된 저전력 8포트 데스크톱 스위치 TL-SF1008D 디자인을 국내 고객의 취향을 반영, 아시아 최초로 하이글로시 라운드 타입으로 선보였다.
TL-SF1008D은 기존의 블랙&화이트 투톤 무광 스타일에서 동일 라인업인 TL-SF1005D의 깔끔하고 귀여운 그레이&화이트 하이글로시 라운드 타입과 동일한 디자인으로 변경해 보다 통일감 있는 라인업을 완성했다. 티피링크는 TL-SF1008D의 디자인을 변경하게 된 결정적인 요인으로 TL-SF1005D 제품 디자인에 대한 국내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이라고 밝혔다.
티피링크의 TL-SF1008D는 SOHO 또는 직장그룹 사용자를 위해 설계된 제품으로, 모든 8 포트는 10/100Mbps 자동 협상 RJ45 포트를 제공하고, 자동 MDI/MDIX을 지원해 케이블 타입에 대한 염려 없이 플러그 앤 플레이로 즉시 작동할 수 있어 설치가 간편하다. 또 혁신적인 에너지 효율 기술로 전력 소비량의 최고 50%의 전력소비를 절감할 수 있어 사용자의 비즈니스 네트워크에 친환경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팬리스(Fanless) 설계로 저소음 작동을 보장하는 TL-SF1008D는 비차단식 스위칭 구조를 제공해 최대 처리용량을 위해 최고 속도로 패킷을 전달하고 걸러내며, 10K 점보 프레임으로 대용량 파일의 전송 속도를 향상시켰다. 또 전이중 모드(Full Duplex mode)에 대한 IEEE 802.3x 흐름 제어와 반이중 모드(Half Duplex mode)에 대한 백 프레셔(Back Pressure)로 트래픽 혼잡을 경감시켜 TL-SF1008D가 더욱 안정적으로 작동된다.
더불어, TL-SF1008D는 EU의 RoHS을 준수해 특정 유해 물질의 사용을 금지했을 뿐 아니라, 포장재질의 70%가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 제품이다.
티피링크 코리아의 데이비스 왕 지사장은 “한국 소비자들은 제품 구매 시 기능적인 부분외에 심미적인 부분까지 세심하게 고려한다. 이러한 한국의 소비 행태를 지속적으로 본사에 피력한 결과, 고급 하이글로시 재료를 사용한 새로운 디자인으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공급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한국인 소비자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가를 항상 고민하고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