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3호선 고속터미널역 지하상가 리모델링 후 10월 오픈
이종수 기자|jslee0505@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3호선 고속터미널역 지하상가 리모델링 후 10월 오픈

고속터미널 지하상가, 공연장 등 문화시설로 탈바꿈된다

기사입력 2016-01-05 18:21:07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3호선 고속터미널역 지하상가가 1985년 조성 된 이후 30년 만에 리모델링에 들어간다.

서울메트로는 고속터미널역 지하상가를 전면 리모델링 후 쇼핑•문화 공간으로 운영할 사업자를 공개 입찰로 선정한다고 밝혔다.

운영은 기존 직접 임대방식이 아닌 전문 운영사를 선정하고 선정된 사업자가 리모델링과 상가 조성을 맡아 10년간 운영하는 방식으로 이번 사업을 추진한다.

상가는 전용면적 2천600㎡로 조성된다. 최신의 인테리어 디자인을 적용해 심미성을 높이고 다소 답답함을 줄 수 있는 낮은 천정고를 개방감 있는 디자인을 적용해 개선할 계획이다.

서울메트로는 상가를 테마별로 구성해 쇼핑객의 동선을 배려하고 편리함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쇼핑과 문화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별도의 공간에 공연장과 휴게시설이 들어선다. 특히 지하상가가 가지는 환경적 특수성을 개선하기 위해 공기 중 떠다니는 유해 물질의 중화와 심리적 안정에 도움이 되는 피톤치드가 기둥에서 방사되도록 시공할 계획이다.

6일 공고를 시작으로 40일간의 공고기간을 거쳐 오는 2월 사업자를 최종 선정한다. 공간디자인 검토 및 공사를 완료하고 오는 10월 중 문을 열 예정이다.

서울메트로 이정원 사장은 "하나의 역을 통합 개발함으로써 공간 구성의 효율성을 높이고 이를 통해 상가 이용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공사기간 중 시민의 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안전 대책을 마련하고 조속히 공사를 마무리 짓겠다"라고 말했다.

부동산부 이종수 기자입니다. 지식산업센터, 공구유통상가, 공장, 토지 등 산업 부동산 분야의 알토란 같은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