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기자수첩] 2년 만에 돌아온 포장 산업 최대 축제를 맞이하며
하상범 기자|ubee1732@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기자수첩] 2년 만에 돌아온 포장 산업 최대 축제를 맞이하며

불황에도 참가업체, 규모 늘어난 것 고무적

기사입력 2016-04-25 10:32:11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기자수첩] 2년 만에 돌아온 포장 산업 최대 축제를 맞이하며
[산업일보]
포장 분야 최대의 축제인 국제포장기자재전(KOREA PACK 2016)이 오는 26일 성대한 막을 올린다. KOREA PACK은 격년으로 개최되는 포장 분야 국내 최대 전시회로 포장산업과 관련 분야의 발전상 및 현황을 한 자리에서 살펴볼 수 있는 유일한 행사다.

포장산업은 여러 산업 분야의 마무리를 담당하고 있다. 공산품, 생필품, 식품, 제약, 화물 등 거의 모든 분야의 끝에는 포장 공정이 기다리고 있다.

일반인에게 익숙한 생활 포장부터 각종 공구와 기계제품이 담겨지는 산업 포장 등 포장의 범위는 폭넓고 매우 다양하다. 이 과정에서 다양한 수요가 발생하는데 이 수요를 담당하는 분야가 포장기계, 포장재, 관련 기자재들이다.

2014년부터 시작된 국내 경기침체 등으로 최근 포장 관련 업체들은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 소비 침체로 전반적인 생산 수요가 줄어들었기 때문이다. 이런 어려움이 있음에도 포장 관련 산업은 해마다 한 걸음씩 발전해나가고 있다. 업체들은 꾸준히 성능과 생산 속도가 향상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으며 무인화, 자동화가 가능한 장비도 점차 늘어나고 있다.

KOREA PACK의 참가 업체와 규모가 크게 늘어난 것도 매우 고무적인 소식이다. 전반적으로 국내외 경기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포장 분야의 성장 가능성을 기업들이 높게 보고 있다는 뜻으로 봐도 될 것이다.

2년 만에 맞이하는 KOREA PACK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고 내후년에 더 성숙한 모습으로 돌아오길 기대한다. 그리고 지금보다 더욱 발전한 포장 분야의 성장을 볼 수 있길 바란다.

기계산업 및 공장자동화 최신 기술동향에서부터 신재생에너지까지 보다 발빠른 소식으로 독자분들을 찾아 뵙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