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인피니언, 전기차 글로벌 표준 지원
김우겸 기자|kyeom@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인피니언, 전기차 글로벌 표준 지원

기사입력 2017-02-01 15:26:12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전기차 보급과 확산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주행 거리를 늘리고 특히 배터리와 관련된 가격 인하가 필수적이다. 이와 함께 표준화된 커넥터와 통신 인터페이스를 갖춘 적절한 충전 스테이션 인프라 및 스마트 그리드가 요구된다.

자율주행 및 전기차 산업의 핵심인 반도체 기업인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가 하이브리드 및 전기차 충전 인프라의 세계 표준화를 지원하는 국제 전기차 충전 협회 CharIN(Charging Interface Initiative e.V.)에 참여해 자동차 안전 및 데이터 보안, 그리고 전기차 분야의 광범위한 시스템 전문 지식을 제공했다.

CharIN의 목표는 배터리로 구동되는 모든 종류의 전기차를 위한 충전 시스템의 세계 표준을 개발, 확립 및 촉진하는 데 있으며, 주요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창립 멤버로 참여하고 있다.

인피니언 오토모티브 사업부의 피터 쉬퍼(Peter Schiefer) 사장은 1일자 보도자료를 통해 “인피니언은 에너지 효율적인 급속 충전 인프라의 표준화를 전세계적으로 실현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인피니언은 자동차 시스템과 안전 관련 노하우 및 첨단 소재에 기반한 차량용 반도체 솔루션으로 전기차 개발을 가속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인피니언은 CharIN 회원사로 안전하고 효율적인 급속 충전 전기차 충전기 구현 및 고도로 효율적인 오프 보드 충전기 제작에 기여하고 있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산업인들을 위한 글로벌 산업 트렌드와 현안 이슈에 대해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