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ICT와 로봇기술 융합한 차세대 영상로봇제어시스템 등장
김민솔 기자|mskim@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ICT와 로봇기술 융합한 차세대 영상로봇제어시스템 등장

4차산업과 만나 새로운 진화, 시네마 로보틱스 구축

기사입력 2017-09-18 20:16:44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ICT와 로봇기술 융합한 차세대 영상로봇제어시스템 등장

[산업일보]
디지털콘텐츠 제작사의 자생기반 조성과 실감콘텐츠 산업구조의 선진화를 위한 시네마 로보틱스 제작인프라(3D프로덕션센터)가 부산에 들어선다.

부산시는 2018년부터 2020년까지 3년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예산을 매칭해 매년 20억 원(국비 10억 원, 시비 10억 원) 총 60억 원을 확보하고, 부산영화촬영스튜디오 일부를 리모델링해 ‘시네마 로보틱스(Cinema Robotics)’를 구축한다.

시네마 로보틱스는 자동차 제작 등에 폭넓게 활용되고 있는 로봇 암(Robot Arm) 제어기술과 ICT 기술이 융합돼 무인 방송시스템과 로봇암 원격제어를 통한 컴퓨터 그래픽 촬영 등에 사용되는 차세대 영상로봇제어시스템이다. 해외에서는 '그래비티Gravity'(2013)와 '원더 우먼Wonder Woman'(2017) 등을 통해 알려지기 시작했고, 국내에서도 '암살'(2015)와 '군함도'(2017)등 VFX 비중이 높은 영화들의 제작에 활용되고 있다.

시네마 로보틱스 제작시스템을 활용할 경우 CG합성의 오차를 최소화하고 제작기간을 단축해 3D·버추얼 작업 시 보다 30% 이상의 비용 절감이 가능하며 완성도 높은 결과물을 유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서병수 부산시장은 “아시아 최초의 사전시각화 기반의 버추얼스튜디오 디지털베이가 시네마 로보틱스라는 인프라를 보강함으로써 버추얼 시네마 로보틱스 제작 원스톱 체계를 완성해 고부가가치 실감콘텐츠 시장을 선점하고 일자리 창출에 기여, 국내 실감콘텐츠 제작과 국외 프로젝트 유치를 활성화해 관련 산업 경쟁력을 갖춰나갈 수 있을 것”이라며 기대감을 표했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2부 김민솔 기자입니다.정부 정책 및 3D 프린터, IT, 산업현장 숨어있는 특화된 뉴스를 전해드리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