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기계·소재와 바이오·의료·화학·전기·전자 고부가가치화 수요 높아
박시환 기자|psh@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기계·소재와 바이오·의료·화학·전기·전자 고부가가치화 수요 높아

중소기업 미래 먹거리 산업 및 연고산업 지원 선정

기사입력 2020-06-08 19:32:52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는 비수도권 시·군·구의 특화된 자원과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연고산업을 영위하는 중소기업 육성을 위한 ‘시군구 연고산업 육성사업’ 지원과제 23개를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지역 내 특산 자원이나 특화된 기술을 기반으로 지역 내 산업여건을 활용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중소기업 중심의 산업을 지원하는 이번 사업은 과제당 사업화(시제품 제작, 시험·인증, 마케팅 등) 비용 5억 원 내외를 지원한다. 이후에도 과제별 평가를 통해 최대 3년까지 지원한다.

올해는 지역 연고산업에 대해 중장기적(최대 3년) 성장 거점화, 기업간 협업체계 구축 등을 유도하기 위한 것으로, 비수도권 14개 광역지자체에서 83개 과제를 신청해 4:1의 경쟁률을 보였다.

신청 과제는 시·도 주력사업과의 연관성, 지자체의 육성의지, 고용 등 효과성과 성장 가능성 등에 중점을 두고 심사해 비수도권 시·도별 1~2개 우수과제를 선정했다. 선정과제 유형으로는 기계·소재 9개(39%), 바이오·의료 7개(30%), 화학 4개(18%), 전기·전자 2개(9%), 에너지·자원 1개(4%) 순으로 지역 특화자원의 제품화와 고부가가치화에 대한 수요가 높았다.

중기부 곽재경 지역특구과장은 “성장 가능성이 높은 시·군·구 연고산업 영위 중소기업을 육성해 지역 내 고용과 매출을 창출하는 등 어려운 지역경제에 활력이 제고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