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스테크닉(weisstechnik), 코로나19 백신 위한 물류 기술 확보

바이스테크닉(weisstechnik), 코로나19 백신 위한 물류 기술 확보

[산업일보]
바이스테크닉(weisstechnik)은 최근 발표자료를 통해 코로나19 백신을 위한 물류 기술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백신 물류에는 공급망의 여러 단계에서 서로 다른 냉각 용량이 요구된다. 바이스테크닉에서 공급하는 많은 온습도 챔버는 -70°C에 빠르게 도달한다.

따라서 백신센터, 병원 또는 의사의 수술에 필요한 소량의 백신을 임시 저장하고, 단기적으로 병목현상을 해결하는 데 적합하다는 게 이 회사 관계자의 설명이다.

공항 및 유통센터와 같이 대용량 보관의 경우, 워크인 또는 드라이브인 형태의 온도 챔버가 필요하다.

바이스테크닉은 이런 애플리케이션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컨테이너를 제공한다. 온습도 제어 컨테이너에는 결빙 방지를 위한 잠금 시스템, 오류로부터 안전한 냉동 회로와 접근 제어 기능이 포함된다.

GMP 및 FDA에 따른 완벽한 문서화
저온유통체계에서 요구되는 변조방지 준수를 문서화하기 위해 바이스테크닉은 소프트웨어 S!MPATI® Pharma를 사용한다.

이 소프트웨어는 모든 관련 프로세스 데이터를 기록, 문서화, 시각화 및 관리하고, EU GMP Annex 11와 FDA 21 CFR Part 11를 준수해 필요한 요구사항을 충족시킨다.

바이스테크닉 관계자는 ‘수년 간 제약 및 화학 산업, 의료기술 그리고 실험실의 요구사항에 따라 특별히 고안된 솔루션을 개발해왔다’며 ‘그만큼 높은 품질 및 안전 표준에 대해 잘 알고 있고, 모든 관련 표준 및 사양을 안정적으로 충족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김우겸 기자 kyeom@kidd.co.kr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독일과 미국 등지의 산업현안 이슈들을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9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