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로보틱스 제조기업·소프트웨어 개발사, 한국 우수 엔지니어 찾는다
임성일 기자|sm021@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로보틱스 제조기업·소프트웨어 개발사, 한국 우수 엔지니어 찾는다

기사입력 2022-06-28 15:23:37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최근 코로나19가 완화되면서 미국 전역에서 구인 수요가 크게 늘었다. 실리콘밸리는 세계 혁신기술 중심지답게 우수 엔지니어를 구하기 위한 테크 기업 간 경쟁이 매우 치열하다.

실력 위주의 사회답게 구직자가 능력만 있다면 곧바로 빅테크 기업에 취직할 수도 있다. 하지만 언어·문화 차이, 취업비자 문제 등으로 한국에서 교육을 마친 엔지니어 후보생이 행운을 거머쥐기란 현실적으로 쉽지 않은 상황이다.
KOTRA는 한국계 엔지니어가 중심을 이루는 현지 기업 등을 섭외해 우리 구직자에게 미국 취업 기회를 제공키로 하고 이달 29일 온라인 채용박람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9일부터 이틀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이번 박람회는 첨단 자동화 장비 및 로보틱스 제조기업 B사, 소프트웨어 개발업체 T사, 프로그래밍 교육단체 M사 등 모두 6개 기업이 상담에 참여한다.
로보틱스 제조기업·소프트웨어 개발사, 한국 우수 엔지니어 찾는다
지난 10일 예비 엔지니어를 대상으로 온라인 구인기업 설명회를 가졌다. 좌측상단 김욱진 KOTRA 실리콘밸리무역관 차장 신석현, 우측상단 테크에이스지엑스 대표, 좌측하단 피터 김 브라이트랩 부사장

이에앞서, 지난 11일 온라인으로 구인기업 설명회를 열고 미국 현지 기업이 찾는 인재상을 한국계 예비 엔지니어를 대상으로 전파했다.

KOTRA는 이번 취업박람회를 준비하면서 ‘삼성 청년 SW 아카데미(SSAFY)’와 손을 잡았다.

SSAFY는 삼성의 사회공헌 사업으로써 청년들을 대상으로 채용박람회 참가기회를 제공한다. 이들에게 온라인 기업설명회 영상을 공유하고 취업 상담 수요를 사전 조사한 결과, 구인기업당 15건 내외 상담이 주선될 만큼 열기를 확인했다.

박용민 KOTRA 실리콘밸리무역관장은 “실리콘밸리는 엔지니어에 대한 대우가 세계 여느 지역보다 좋다”며 “한국 인재로서 자신감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문을 두드려달라”고 당부했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세계 최대 금속선물거래소인 London Metal Exchange(런던금속거래소) 동향과 협단체 동향을 빠르게 전달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