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DS, 2023년도 업계 매출 하락에도 오히려 ‘15% 성장’
김우겸 기자|kyeom@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IDS, 2023년도 업계 매출 하락에도 오히려 ‘15% 성장’

신제품 개발·미래 지향적 협력 등이 주효

기사입력 2024-02-26 11:22:57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IDS, 2023년도 업계 매출 하락에도 오히려 ‘15% 성장’


[산업일보]
독일의 산업용 카메라 전문 기업인 IDS(Imaging Development Systems GmbH, 이하 IDS)가 2022년에 비해 2023년 매출이 15% 가량 늘어났다고 발표했다. 이는 업계의 예상치를 뛰어넘는 수치다.

독일기계가공협회(VDMA)가 최근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독일의 머신 비전 컴포넌트 제조 기업의 매출은 지난해 3분기까지 전년 대비 11% 가량 감소했으며, 주문량도 급감했다.

반면, IDS는 신제품 개발, 미래 지향적 협력, 공급망 완화에 따른 양호한 납품 실적 등을 기반으로 유의미한 성과를 이뤄냈으며, 특히 DACH(유럽 지역 중 독일어 사용권) 지역의 매출은 평균 이상의 속도로 발전했다고 IDS측 관계자는 언급했다.

IDS는 반도체 칩 위기로 인한 불안정한 상황에서도 미국과 아시아 시장에서 더 큰 잠재력을 보고 있으며, 신제품의 개발과 도입을 통해 시장 점유율을 높이는 것을 2024년의 목표로 설정하고 있다.

이미 올해 들어 IDS는 빠르게 성장하는 3D 제품 트렌드에 맞춰 Ensenso C를 출시했으며, 앞으로 더 많은 카메라가 출시될 예정이다.

IDS의 매니징 파트너인 Jan Hartmann은 “입문 단계의 제품군부터 10GigE 카메라 시리즈에 이르기까지 고객에게 더 많은 선택권을 제공하는 동시에, IDS peak SDK를 지속적으로 개선할 것”이라며, “이를 위해 몇 가지 무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새롭게 Micheal Berger 박사가 IDS 경영진에 합류하면서 Obersulm 기반 이미지 프로세싱 전문기업의 세대 교체를 완료했다.
3홀
3D,계측·시험·측정기
GO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산업인들을 위한 글로벌 산업 트렌드와 현안 이슈에 대해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



산업전시회 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