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경제 위기, 연준 6월 FOMC '금리 인상' 경제 영향은?
김성수 기자|kss@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미국 경제 위기, 연준 6월 FOMC '금리 인상' 경제 영향은?

기사입력 2024-06-10 09:05:59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미국 경제 위기, 연준 6월 FOMC '금리 인상' 경제 영향은?
COPILOT 생성 이미지

[산업일보]
미국 경제가 침체에 빠질 위험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연준이 6월 FOMC에서 금리를 얼마나 인상할지에 대해 전 세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로이터 통신은 미국 경제가 침체에 빠질 위험이 커지고 있으며, 연준은 6월 FOMC에서 0.5% 포인트 인상을 결정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보도했다.

월스트리트저널은 미국 경제가 침체에 빠질 위험이 커지고 있으며, 연준은 6월 FOMC에서 0.75% 포인트 인상을 결정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인플레이션 압력이 계속되고 있어 금리 인하 시기가 늦어질 수도 있다고 보도했다.

요미우리 신문은 미국 경제가 침체에 빠질 위험이 커지고 있으며, 연준은 6월 FOMC에서 0.75% 포인트 인상을 결정할 것으로 예상되며, 인플레이션 압력이 계속되고 있어 금리 인하 시기가 늦어질 수도 있다고 보도했다.

연준의 결정은 미국 경제뿐만 아니라 전 세계 경제에도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CNBC
미국 경제가 침체에 빠질 위험이 커지고 있지만, 연준은 6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에서 0.75%포인트 인상을 결정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후 9월과 12월에 추가로 금리를 인하할 가능성이 있다고 했다.

블룸버그통신
연준이 6월 FOMC에서 0.75%포인트 인상을 결정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후 9월과 12월에 추가로 금리를 인하할 가능성이 있다고 보도했다. 다만, 인플레이션 압력이 계속되고 있어 금리 인하 시기가 늦어질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파이낸셜타임스
연준이 6월 FOMC에서 0.75%포인트 인상을 결정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후 9월과 12월에 추가로 금리를 인하할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다. 하지만 인플레이션 압력이 계속되고 있어 금리 인하 시기가 늦어질 수도 있다고도 첨언했다.

위의 보도들은 대부분 연준이 6월 FOMC에서 0.75%포인트 인상을 결정할 것으로 예상하며, 이후 9월과 12월에 추가로 금리를 인하할 가능성이 있다는 전 세계 언론사들의 보도 내용들이다. 인플레이션 압력이 계속되고 있어 금리 인하 시기가 늦어질 수도 있다는 말도 잊지 않았다. 이러한 상황에서 연준이 어떤 결정을 내릴지 주목되고 있다.
다아라 온라인 전시관 GO
산업 관련 정책과 동향을 전달하기 위해 여러분과 만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



산업전시회 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