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주)위엠비, 디지털트윈 기술로 자연재해와 재난 피해 최소화
김진성 기자|weekendk@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주)위엠비, 디지털트윈 기술로 자연재해와 재난 피해 최소화

지능형 CCTV, 센서, 감지 시스템과의 연계로 재난 발생시 신속한 대응 가능

기사입력 2025-09-20 15:19:23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주)위엠비, 디지털트윈 기술로 자연재해와 재난 피해 최소화
위엠비의 재난 방지 솔루션


[산업일보]
‘스마트공장’이라는 개념에 AI기술이 덧입혀지면서 ‘디지털트윈’ 역시 AI기술 기반으로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이에 디지털트윈은 제조 현장을 넘어 재난안전과 물리보안으로까지 사용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17일부터 19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5 안전산업박람회’에 참가한 위엠비는 디지털트윈 기술을 기반으로 한 재난안전과 물리보안 통합 모니터링 솔루션을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였다.

위엠비는 재난 안전 통합 모니터링 솔루션인 ‘SABIT'과 물리보안 통합 모니터링 솔루션인 ’SECUBIT'을 통해 인명과 재산의 피해를 최소화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해당 솔루션들은 공통적으로 3D 디지털트윈을 기반으로 운영돼 눈에 들오잊 않던 물리적 현상을 시스템에서 한 눈에 파악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머신러닝 기술을 활용한 재난 예측과 실시간 환경 분석을 통한 최적의 안전대피 루트 제공 등 AI기반의 재난 예측을 제공한다. 아울러, 이 솔루션들은 모두 단일 플랫폼에서 통합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위엠비의 관계자는 “기존의 건물이나 도면을 우리에게 제공해주면 디지털트윈으로 다시 재구성해서 고객사에게 제공해 준다”며 “지능형 CCTV나 감지 시스템, 센서 시스템들이랑 다 연계해 재난상황이 발생하면 알람을 제공해 담당자가 인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물론 디지털트윈을 통해 예방교육까지 진행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안녕하세요~산업1부 김진성 기자입니다. 스마트공장을 포함한 우리나라 제조업 혁신 3.0을 관심깊게 살펴보고 있으며, 그 외 각종 기계분야와 전시회 산업 등에도 한 번씩 곁눈질하고 있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