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머신 비전 시스템 관련업체인 코그넥스 (www.cognex.com)는 최근 자사 보유 최신 기술을 탑재한 고정형 산업용 ID 리더기인 DataMan? 300을 출시했다. DataMan 300은 최고 속도 라인에서 가장 까다로운 ID 코드 판독 분야를 처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새로 출시된 이 리더기는 획기적인 ‘Hotbars™’ 기술이 통합된 새로운 1DMax+™ 알고리즘을 이용, 바코드 판독률과 속도를 높였다. 2-D 매트릭스와 판독하기 어려운 DPM(Direct Part Mark) 코드의 경우에도 2DMax™에서 2DMax+™ 알고리즘으로의 대대적인 업그레이드로 판독 성능이 대폭 향상됐다.
DataMan 300은 자사의 기존 제품들보다 설치와 구축이 훨씬 더 용이할 뿐만 아니라 조절 가능한 모듈식 조명 옵션, 독자적인 지능형 튜닝 시스템을 함께 지원한다. DataMan 300 시리즈는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됐는데 DataMan 300은 800x600픽셀의 표준 해상도를 제공하고, DataMan 302는 1280x1024픽셀의 고해상도 모델을 지원한다. 예를 들면 DataMan 302는 자동차산업의 새로운 추세인 소형 구성품 위의 매우 작은 DPM 코드를 판독하는 작업에 적합하다.
코그넥스의 부사장 겸 ID 제품 담당 사업 총괄 매니저인 칼 저스트 (Carl Gerst)는 “판독 기능에 모든 초점이 맞춰져 있는DataMan 300은 어떤 코드든지 효과적으로 판독할 수 있다”며,“DataMan 300 리더기는 탁월한 판독률 이외에도설치와 유지 관리가 용이해, 고객의 시간과 비용을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 다른 운영 분야에 더집중할 수 있게 한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