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숭의운동장 도시개발사업지구에 인접한 숭의1,3동 공구상가 주변지역은 매년 연례적으로 우기철에 침수피해가 발생했다,
지난 2011년 7월 집중호우시 공구상가 주변 약 3만㎡ 부지에 주택 및 상가 82세대 침수피해가 발생했다.
하지만 인천시는 올해의 경우 상황을 달리 예상하고 있다.
그 동안 인천시, 남구청, 인천도시공사는 침수원인 분석을 위하여 합동조사를 실시했으며, 주요 침수 원인으로 집중호우 때 숭의운동장, 광성고등학교 등 고지대에서 빗물이 일시에 공구상가 주변지역으로 흘러 내려 기존 하수관으로는 그 용량을 처리 하는 데 한계가 있음을 확인했다.
따라서, 침수피해 해소를 위하여 공구상가 주변 샛골로상에 하수도 관경 D1,500mm, 총연장 350m를 설치하기로 합의하고, 인천도시공사는 2012년 2월 27일 이사회를 개최하여 하수도 사업비 10억원 편성을 승인했다.
또한 효율적인 사업추진을 위하여 남구청은 도시공사에서 사업비를 지원받아 공사를 추진키로 협의하는 등 남구청과 인천도시공사간 업무분담 협약서를 체결키로 했으며, 금년 7월 우기전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금번 하수도 공사로 인해 공구상가 주변 침수피해 해소는 물론 그 동안 우기철만 되면 침수피해로 고통받아온 주민들의 생활환경 개선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숭의운동장 주변 공구상가 지역 침수해소한다
기사입력 2012-02-29 11:41:21
강정수 기자 news@kidd.co.kr
반갑습니다. 산업2부 강정수 기자입니다. 자동차와 부품, 전기 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빠른 속보로 여러분들을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