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명진인텍(주)(대표 이윤정)의 LED 시선유도등이 특허를 획득했다.
명진인텍(주)의 LED 시선유도등은 야간 자전거 이용 시 발생하는 각종 안전사고를 대비해 도로 식별은 물론이고 다른 이동체와의 추돌·충돌사고까지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자전거, 오토바이 등의 다른 물체의 움직임을 감지할 경우, 평상 시 초록색(Green Color)의 불빛이 빨간색(Red Color)로 변환되면서 이동체보다 빠르게 이동방향으로 진행하여 나아가기 때문에 각종 안전사고를 사전에 차단할 수 있다.
명진인텍(주) 관계자는 “LED 시선유도등의 경우 안전성이 탁월해 야간 자전거 운행 시는 물론이고 버스 전용 차로, 자전거도로와 보행로 사이의 경계표시, 하이패스 구간, Safe -Zone(자전거도로, 공원) 등 활용 범위가 무궁 무진하다”면서 “이미 대전, 광주광역시, 전남 순천 등 전국 자전거도로에서 LED 시선유도등이 설치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명진인텍(주) 측은 LED 시선유도등의 활용 범위와 시장 잠재력이 높다고 판단하고 해당 제품을 직접 판매, 유통할 수 있는 전국 대리점을 모집함으로써 제품의 대중화를 앞당긴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
명진인텍(주) 관계자는 “LED 시선유도등의 경우, 소호창업을 통해 독점 대리점을 3년간 보장 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대리점 주에게 해당 지역 매출액의 10%를 수익으로 지급하는 특별 시스템으로 초보창업자들도 얼마든지 안정적인 매출을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