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서울시, 녹색기업 창업펀드 2호 조성 에너지분야 집중투자
박지우 기자|churro@daara.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서울시, 녹색기업 창업펀드 2호 조성 에너지분야 집중투자

기사입력 2012-07-08 00:07:07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서울시가 지난해 160억 원 규모의 1호 펀드를 조성한 데 이어 올해도 100억 원 규모의 2호 펀드를 조성해 녹색중소기업 집중투자에 나선다.

시는 '11년 160억원 규모의 1호 펀드를 LED 제조기술, 친환경 타이어수지 개발기술, 폐기물 재활용 방음벽 개발기술 등 우수기술 보유 녹색중소기업에 총 68억원을 투자했다.

서울시는 기술력은 있지만 자금력이 부족한 태양광, LED 조명 등 녹색중소기업을 대상으로 7월부터 업체를 선정해 투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는 지난 4월 27일 발표한 ‘원전하나줄이기 종합대책’의 일환으로서 ‘11~’14년까지 총 400억원 이상의 ‘녹색기업 창업펀드’ 조성·운용 계획에 따른 것이다.

올해 조성된 2호 펀드의 명칭은 ‘드림 제1호 KU-DSC 그린투자조합’으로 ‘DSC 인베스먼트’를 펀드 운용사로 선정해 투자하게 된다.

조성된 펀드는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 LED 조명, 녹색건축, 그린카 등 서울형 4대 녹색산업에 투자하게 되며, 특히 경쟁력 있는 녹색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지만 자금력이 부족한 서울 소재 중소기업들이 투자 대상이다.

선정된 녹색중소기업에는 ‘11년~’14년까지 4년동안 자금을 지원하고, 3년동안 자금을 회수하는 방식으로 투자를 진행해 장기적이고 안정적으로 자금적인 부분을 지원한다.

김영성 서울시 환경정책과장은 “조성된 제2호 녹색기업 창업펀드로 녹색중소기업에 지속적·장기적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며, “기술력은 있지만 자금력이 부족한 녹색중소기업이 경쟁력을 갖추고, 나아가 녹색일자리를 창출의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