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눈이 호강하는 알바 어떠세요? '특수 알바' 주목
천주희 기자|cjh2952@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눈이 호강하는 알바 어떠세요? '특수 알바' 주목

기사입력 2012-07-19 09:53:32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여름 휴가시즌은 대목인만큼 아르바이트 시장에서도 휴가지 특수 알바들이 생겨난다. 해변 먹거리 판매부터 야외수영장 알바까지, 휴가를 맞이한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여름 한철에만 가능한 알바다. 단기간에 휴가지에서 새로운 일을 하고 싶은 아르바이트생이라면 지금 알바인(www.albain.co.kr)에서 한창 모집중인 휴가철 특수 알바를 주목해보자.

■ 바쁘다 바빠 해수욕장 배달 알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이 시작되면서 국내의 많은 해수욕장이 관광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특히 매년 수 십 만 명의 관광객들이 찾는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에서는 알바생 모집에 열을 올리고 있다. 해운대의 '바다커피'에서는 해변에서 커피 판매 및 배달을 담당할 알바생을 모집한다. 근무 시간은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며, 일당은 수당제로 기본급여는 5만원이다. 24일까지 모집하며 성인 남녀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시원한 음료도 잘 팔리겠지만, 해수욕장 대표 간식으로 치킨도 빠질 수 없다. 대천해수욕장 주변의 '멕시칸 치킨'에서는 배달 업무를 맡을 알바생을 모집한다. 월급은 150만원으로 높은 편이고 25일까지 지원 가능하다.

■ 시원한 산장에서 보내는 지리산 알바

시원한 계곡에 발도 담그고, 신선한 풀내음도 맡을 수 있는 알바가 있으니 바로 지리산 알바다. 매년 수많은 관광객들이 지리산을 찾기 때문에, 숙박업소며 음식점 등에서 알바생을 많이 모집한다. 남원 산내면에 있는 '송백산장'에서는 남자 알바생 2명을 모집한다. 특별한 자격 요건은 없으나 8월 중순까지 근무가 가능해야 한다. 주 업무는 서빙 및 숙소 청소 등이고 숙식이 제공된다. 지리산 알바의 장점으로는 전국각지에서 오는 다양한 사람들도 만날 수 있고, 자연도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또 다른 지리산 숙소인 '뱀사골 펜션'에서도 안내 및 서빙을 할 알바생 2명을 모집한다. 급여는 140∼160만원 사이로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이달 21일까지 모집한다.

■ 문화도 즐기고 경험도 쌓는 축제 알바

'부천 국제학생애니메이션 페스티벌'에서는 단기 스탭을 추가 모집한다. 부천 국제학생애니메이션 페스티벌(PISAF)는 올해 14회를 맞이하며, 약 30개국 180여편의 애니메이션을 선보이는 국제 행사다. 모집 인원은 4명으로, 7월24일까지 지원 가능하다. 분야는 기획운영, 초청, 온라인 및 티켓, 자원활동과 단체관람유치다. 서류와 면접 심사를 거친 뒤 7월 31일에 최종 합격자가 발표된다. 업무에 따라 활동 기간과 우대 사항이 다르므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는 것이 좋다.

커피전문점 '빈스앤베리즈'에서는 대천해수욕장에서 열리는 그린 그루브 페스티벌에서 음료 판매를 담당할 알바생을 모집한다. 알바생은 빈스앤베리즈 부스에서 음료 제조 및 판매, 행사 보조 등을 담당하게 된다. 근무 기간은 7월 21일부터 22일 이틀 간이다. 근무 시간은 14시부터 익일 2시까지며 일당은 10만원이다. 축제를 찾은 다양한 아티스트의 공연도 즐기면서 돈도 벌 수 있는 알찬 알바다.

■ 눈이 호강하는 워커힐 야외수영장 알바

서울 '워커힐 호텔'에서는 야외수영장에서 조리 보조를 담당 할 알바생을 모집한다. 호텔관련 전공자가 아닌 학생도 지원 가능하나 9월 9일까지 근무할 수 있어야 한다. 시급은 6,000원이며 식사가 제공된다. 이외에 연장 근무, 야근 등의 특별수당으로 시급의 1.5배를 지급한다. 구인구직 업체에서 모집하는 파견직이 아니라, 워커힐 HR에서 직접 알바생을 뽑기 때문에 더욱 확실하고 믿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아르바이트는 당사 홈페이지에서 지원 가능하다.

■ 즐거운 여름 캠프 함께하는 수영장 알바

여름이 되면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여름 캠프가 많이 열린다. 파주에 있는 '장흥 파라다이스 수영장'에서는 여름 캠프를 이끌어 갈 알바생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행사 진행요원과 안전관리요원, 간호조무사로써 8월 1일까지 모집한다. 캠프 진행요원 분야에는 15명, 안전관리요원에 2명을 모집하며 간호조무사도 1명 뽑는다. 진행요원은 특별한 자격 요건이 없어 초보자도 지원 가능하고, 면접에 합격하면 레크레이션에 관한 사전 교육을 받게 된다. 안전관리요원은 수상안전 자격증을 소지한 경우 우대받으며, 간호조무사는 자격증을 꼭 소지해야 한다. 연령과 성별은 22세∼27세 사이의 남성으로 제한된다.

산업2부 천주희 기자입니다. 서울과 수도권 일대 뉴스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좋은 정보를 가지고 여러분 곁에 다가서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