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T·GH 우수제품 바이오코리아 2012서 만나보세요
진흥원, 의약, 의료기기, 화장품, 식품 분야 인증 기술·인증 제품 홍보
보건신기술(NET: New Excellent Technology)·보건제품(GH: Goods of Health)으로 인증된 기술·제품을 바이오코리아 2012 전시장 내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된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고경화, 이하 진흥원)은 오는 9월 12일(수)∼14일(금),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리는 '바이오 코리아 2012(BIO KOREA 2012 Conference & Exhibition 2012)'에서 보건신기술(NET)인증·보건제품(GH)인증을 받은 우수 기술·제품에 대한 전시·홍보에 대대적으로 나선다고 밝혔다.
보건신기술(NET)은 국내 최초로 개발된 보건분야 신기술을 조기 발굴하고, 우수성을 입증함으로써 인증기술의 제품화 및 상업화, 기술거래 촉진 및 초기시장 진출기반을 위한 보건의료기술진흥법에 의해 실시되는 인증제도이다.
또한, 보건제품(GH)인증은 한국보건산업진흥원법에 의거하여 실시하는 보건산업 제품에 대한 품질인증사업으로 보건산업 제품의 품질향상 및 소비자 보호를 위하여 수행하는 제도이다.
BIO KOREA 2012 전시회에서는 29건의 보건신기술(NET)과 86건의 보건제품(GH)이 전시될 예정이다. 이외에 보건산업 인증마크 사례집, 공동광고, 홍보물을 통해 인증마크 및 인증기업 기술 및 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올해 홍보 부스에는 기존 자외선차단제의 단점을 해소하는 사임당화장품의 '자외선차단 기능이 있는 유기-무기 결합형 물질 제조 기술', 델트론의 '광다이오드를 이용한 ATP 측정기구 상용화 기술', 제일기술의 'USN을 이용한 실시간 식품 및 주방기기 온도·시간 관리시스템', 코리아본뱅크의 '동물세포를 활용한 인간재조합 골형성단백질(rhBMP2) 함유 골이식재의 제조기술', 한국치아은행의 '자기치아를 이용한 이식재 가공기술', 한국전통의학연구소의 '천보공신단' 등 60여개 기업의 기술과 제품이 전시·홍보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