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볼보 프리미엄 해치백 V40, 유로NCAP 역사상 최고 점수 획득
나미진 기자|mijindami@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볼보 프리미엄 해치백 V40, 유로NCAP 역사상 최고 점수 획득

최첨단 안전 시스템으로 운전자의 부상 위험 50%까지 감소

기사입력 2012-09-03 11:23:42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볼보 프리미엄 해치백 V40, 유로NCAP 역사상 최고 점수 획득


[산업일보]
볼보자동차코리아(www.volvocars.co.kr)가 최근 유럽 안전 연구소 ‘유로 NCAP’ 테스트에서 볼보 V40이 역사상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볼보 V40은 내년 초 국내 출시 예정으로 볼보자동차의 안전 기술이 집약된 차세대 프리미엄 5도어 해치백 모델로, 성인 탑승자 보호와 보행자 보호, 그리고 안전 지원 항목에 대한 평가에서 최고 안전 등급을 획득했다.

특히, 성인 탑승자 보호 부문에서 98%의 기록을 나타내 경쟁 브랜드 대비 탁월한 안전성을 입증했으며 안전 지원 부문에서도 보행자 충돌 방지 시스템 및 사각지대 정보 시스템 등을 갖춰 100%의 높은 점수를 획득, 동일 세그먼트 차량 중 가장 지능적이고 안전한 차로 평가됐다.

보행자 보호 평가에서도 세계 최초로 선보인 ‘보행자 에어백’이 보행자의 머리에 가해지는 충격을 최대 완화해준다는 평가를 받아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이에 대해 볼보자동차 측은 “자사의 최첨단 안전 시스템이 2000년 이후 볼보자동차 운전자들의 부상 위험을 50 %까지 감소시켰다”고 밝혔다.

볼보자동차코리아 김철호 대표는 “볼보자동차는 도로 위 교통사고를 방지하기 위한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한 차원 높은 안전 시스템을 갖췄다”며 “2020년까지 볼보 승용차 탑승객이 중상해를 입거나 사망하지 않도록 한다는 비전을 목표로 앞으로도 더욱 발전된 안전 시스템을 제시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볼보자동차는 지난 40여 년간 ‘교통사고 연구팀’을 자체적으로 운영하며 실제 교통사고 정보를 기반으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왔다. 이를 통해 실질적인 안전 시스템 개발에 주력하여 세계 최초 저속 추돌방지 시스템 ‘시티 세이프티’을 비롯해 ‘보행자 충돌 방지 시스템(pedestrian detection with full auto brake)’,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 다양한 안전 시스템을 선보였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