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미국 에어로플렉스사의 국내 채널파트너사인 누비콤(대표이사 신동만)은 새로운 디지털 라디오 테스트 시스템을 발표했다. 모델명 3550으로 명명된 이 제품은 가벼워서 휴대하기 간편하며, 사용하기가 쉬우면서도 고신뢰성을 갖추었으며, 업계 최초로 컬러 터치 스크린을 채택했다.
전문 모바일 라디오(PMR), 공공 안전 및 다른 랜드 모바일 무선 애플리케이션 용으로 설계된 이 테스트 시스템은 P25, DMR, NXDN ™, dPMR 라디오 시스템을 위한 옵션과 함께, AM/FM 무선의 성능을 평가하고 문제를 신속하게 찾아주는 시스템이다.
3550 테스트 시스템은 아날로그, DMR, P25, NXDN 및 dPMR 시스템의 필드 테스트를 위해 배터리를 포함해 3.7kg의 경량으로 설계 됐으며, 배터리의 연속 작동시간은 4.5시간 이다. 휴대형으로는 유일하게 일반적으로 벤치 장비에서나 볼 수 있는 강력한 기능들 즉, 송신기, 수신기, 케이블 그리고 안테나 등 모든 분야의 무선 시스템을 테스트를 할 수 있다. 0ºC에서 50ºC의 작동 온도 범위와 함께, MIL-PRF-28800A 습도, 충격 및 진동에 관한 측정 규정 사항을 맞추었다.
에어로플렉스의 라디오 테스트 시스템 부문에서 제품마케팅 이사로 있는 롭바든(Rob Barden)씨는 “랜드 모바일 테스트 분야에서는 3550과 같은 무선 테스트 시스템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컬러 터치 스크린을 자랑하는 3550은 신뢰성, 쉬운 작동법 그리고 케이블 및 안테나를 포함하는 전 무선 시스템을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3550은 오늘날의 무선 장비를 테스트하는 데 필요한 RF 스펙트럼 성능, 기능, 정확도와 더불어 현장에서도 안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튼튼한 패키지로 구성됐습니다”라고 시장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3550은 휴대형임에도 불구하고, 기능, 정확성 그리고 기타 사양의 대폭적 향상으로 일반적으로 훨씬 비싼 벤치탑 형 장비를 대체할 수 있어, 구입비용을 절감 할 수 있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