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특허청(청장 김호원)은 24일 오후 2시 충남 천안시 불당동에 소재한 충남북부 상공회의소 회의실에서 특허창출 및 특허분쟁 대응전략, 지식재산센터 주요 지원사업, 특허 출원 및 심사절차, 반도체 분야 주요 특허 통계에 관한 내용을 주제로 포럼을 개최할 예정이다.
최근 미국, 유럽, 중국 등 세계 각국으로의 직접 수출뿐만 아니라 해외 현지 공장 설립 또는 지사를 통한 교역이 활발해짐에 따라 특허분쟁도 날로 증가하는 추세에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특허청, 중소기업청충남사무소 및 충남지식재산센터가 공동으로 지재권을 전략적으로 보호하고 획득할 수 있도록 지식재산권 획득과 중소기업의 연구개발을 지원하는 정보공유의 장을 마련하였다.
이번 포럼에는 관련 기술에 대한 동향분석, 미래기술 및 시장 예측 등을 고려한 특허 포트폴리오 구축을 통해 특허분쟁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대응전략과 특허출원 및 특허심사 절차에 관한 내용을 중심으로 발표가 진행되며, 이를 통해 현재 국·내외에서 특허분쟁 시 대응능력의 강화로 기업의 손실과 피해를 최소화하거나 특허분쟁을 사전에 예방하는 지식재산경영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있는 기업에게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중소기업에 찾아가는 지재권 서비스 제공
특허창출 전략, 특허분쟁대응 전략, 특허 출원 및 심사 절차 등에 대한 포럼 개최
기사입력 2012-10-22 16:17: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