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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아라 기계장터, 온라인 전시회 오픈 ‘매출 행진’

클린캠페인 통한 허위제품 등재 모니터링 강화 '한 몫'

다아라 기계장터, 온라인 전시회 오픈 ‘매출 행진’

[산업일보]

산업 B2B 사이트 1위(시장점유율 84%)의 다아라 기계장터(www.daara.co.kr)가 오프라인 전시회에 이어 최근 온라인 전시회를 오픈, 매출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24일 다아라기계장터에 따르면 6월 (2014년 5월 23일~2014년 6월 22일) 한 달 동안 1천억 원 이상의 매출고를 발생시키며 산업기계 전문 분야 B2B 사이트 절대강자로써의 우위를 굳혀 나가고 있다.

이 같은 판매성과는 사이트 이용자들의 권익보호에 적극 대처한 결과로 풀이된다. 일부 허위제품을 등재하는 블랙리스트 업체에 대한 모니터링 강화를 통해 정확한 직거래 정보를 제공하는 '클린캠페인'도 일조하고 있다는 평가다.

특히 오프라인 전시회 한계성을 뛰어넘은 다아라 온라인 전시회(http://exhi.daara.co.kr)가 온라인상에 재현됨으로써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지속적인 정보 및 바이어와 방문자간 커뮤니케이션 활성화가 가능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다아라 기계장터에서 거래된 제품 가운데 프레스가 989건으로 1위에 랭크됐으며 이어 절단/절곡기와 머시닝센터가 460건, 391건으로 각각 2위와 3위에 올랐다. 이어 4위에는 299건의 CNC 선반, 5위는 PLC/인버터/콘트롤러가 299건을 기록했다.

276건으로 집계된 범용밀링과 207건의 분쇄기/파쇄기가 6위와 7위를, 터치스크린/디스플레이가 207건으로 새롭게 가격별 카테고리 순위 Top 10에 등극했다. 범용선반과 톱기계는 184건으로 9위와 10위 경쟁을 이어 갔다.

다아라 기계장터는 머시닝센터 등 대형공작기계들이 품목 단위당 단가가 높기 때문에 거래금액별 순위에서 상위에 랭크된 것이라고 설명한 뒤 전시회 등을 통해 선보인 신규 품목들이 실질적인 구매로 이어지면서 당분간 이러한 현상은 지속될 것으로 예상했다.

다아라 기계장터 민찬홍 컨설턴트는 “기계 수요와 건수가 소폭으로 증가하고 있는데다 공작기계뿐만 아니라 환경, 자동화 등 산업기계 전반에 대한 니즈가 증가하면서 향후 성장세가 점쳐지고 있다”며 “최근 여름을 맞아 냉각기, 온도조절기 등 시즌에 필요한 기기들에 대한 수요도 높아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변화와 변신’이라는 모토 아래 온라인 무료직거래 시장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가고 있는 다아라 기계장터는 ‘모바일 구매발주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론칭한 데 이어, 온라인 전시회 구축, 사용자 편의 강화를 위한 모바일앱 리뉴얼을 진행하는 등 고객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홍보영 기자 papersong@kidd.co.kr

산업1부 홍보영 기자입니다. 국내외 무역과 로봇, IoT, 기계·금형산업에 대한 참 소리를 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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