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4일 전기동은 전일 미 ISM제조업 지수가 긍정적으로 나오면서 상승추세가 이어나갈 것으로 보았으나 유로연합이 유로존 GDP 성장률을 하향전망 함에 따라 급격한 하락추세로 전환됐다.
Saxo은행의 상품 분석가 Ole Hansen에 따르면 올 5월에 유로존 2014, 2015 GDP전망치는 1.2%, 1.7%로 예상했으나 4일 0.8%, 1.1%로 하향 조정했다. 이로 인해 구리를 포함한 비철금속 매도물량을 촉발시킨 것으로 분석했다.
Shanghai Metals Market지에 따르면 중국은 2014년 4분기 Electrolytic 알루미늄 생산능력을 추가적으로 2 백만톤 이상 늘릴 것으로 예상했다.
자체 발전소 운영으로 공급돼 지는 Electrlytic 알루미늄은 알루미늄 업자들 사이에서 수요가 늘고 있고 원자재 가격 하락이슈와 함께 중국내 알루미늄 생산비용은 점차 하락하고 있다고 밝혔다.
로이터는 중국 당국이 연말까지 은행 시스템에 유동성을 공급할 수 있다는 전망을 내놨다. 이는 부진한 경기를 부양하기 위함이고 중국 재무부가 1 Trillion yuan 이상을 12월에 공급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
Codelco사는 2015년 아시아 선적분에 대한 구리 프리미엄에 대해 올해와 크게 변하지 않을 것이라고 익명을 요구한 회사관계자가 전했다. 이 회사는 올해 중국에 톤당 $138 프리미엄을 적용해 9년이래 최고치를 경신한 것으로 알려졌다.
자료 : NH농협선물
본 자료의 내용에 의거해 행해진 일체의 투자행위 결과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