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슈나이더 일렉트릭, 이플랜 데이터 포털에 부품 공개

설계부터 생산까지 통합적으로 연결해 실제 프로젝트 반영 쉬워져

[산업일보]
글로벌 에너지관리 전문기업 슈나이더 일렉트릭(www.schneider-electric.com)은 이플랜 데이터 포털(EPLAN Data Portal)에 Acti9과 NG125 등의 회로 보호용차단기 제품과 TeSys D 전자접촉기 및 전자개폐기를 포함, 차단기와 모터스타터 제품에 대한 완전한 라인업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플랜에서 제공하는 이플랜 데이터 포털은 엔지니어링 회사를 위해 설계 단계에서 데이터 시트, 심볼, 3D 모델 등의 다양한 부품을 드래그앤 드롭을 통해 손쉽게 다이어그램이나 3D 캐비넷 프로토타입에 추가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모든 수정 과정을 트래킹하여 고객의 다이어그램이나 자재표에 바로 반영해준다. 또한, 이플랜의 설계부터 생산까지의 통합적인 연결성은 슈나이더 일렉트릭 제품이 실제 프로젝트에 손쉽고 끊김 없이 반영되도록 한다.

Acti9 및 NG125 회로보호용 차단기와 TeSys D 전자접촉기 및 전자개폐기 제품은 이미 이플랜 데이터 포털에 공개되어 있으며, 컴팩트 NSX(Compact NSX) 와 마스터팩트(Masterpact) 차단기, 기타TeSys 모터스타터 솔루션 제품은 2015년 1월에 통합될 예정이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디지털 고객 경험 소프트웨어 부문 오퍼레이션 마케팅 디렉터인 이반 파익은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제품, 솔루션, 서비스에 대한 양질의 디지털 정보 제공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한다. 이에, 데이터 서비스(Data Services)를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미래에 있어 가장 중요한 전략 중 하나로 세웠다. 이플랜과 파트너쉽을 맺게 되어 대단히 기쁘며, 이는 앞으로 전세계 고객들에게 프로젝트의 비용 계산, 다이어그램 디자인, 유지보수 등을 보다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고 말했다.

이플랜의 슈나이더 일렉트릭 담당 글로벌 어카운트 매니저인 패트릭 다두(Patrick Dardour)는 "이번 파트너십은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물론 관련 분야 전반에 모두 좋은 소식"이라며, "서로를 보완할 수 있는 노하우를 지닌 두 주요 업체의 협력은 서로에게 다양한 좋은 기회를 창출할 것으로 본다. 이를 시작으로 슈나이더 일렉트릭이 제품 대부분의 정보를 이플랜 데이터 포털에서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진성 기자 weekendk@kidd.co.kr

안녕하세요~산업1부 김진성 기자입니다. 스마트공장을 포함한 우리나라 제조업 혁신 3.0을 관심깊게 살펴보고 있으며, 그 외 각종 기계분야와 전시회 산업 등에도 한 번씩 곁눈질하고 있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9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