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中 클라우드, 매년 45% 이상 성장률 전망

Cloud Connect China 2016

기사입력 2016-03-12 10:00:00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中 클라우드, 매년 45% 이상 성장률 전망
[산업일보]
2015년부터 2018년까지 글로벌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시장은 매년 26% 이상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전문가들은 중국 시장이 매년 45% 이상의 높은 연간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전망한다. 클라우드 컴퓨팅 시장의 미래를 향한 엄청난 잠재력은 곧 기업의 새로운 기술 혁명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풀이된다.


외국 언론홍보 배포네트워크 피알뉴스와이어에 따르면 클라우드 커넥트 차이나 전시회 2016(Cloud Connect China 2016)이 중국 상하이 인터내셔널 컨벤션 센터에서 9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 동안 개최된다. 상하이 경제 위원회와 UBM China를 주축으로 주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다. 클라우드 컴퓨팅 산업체 현황을 알기 위한 것을 목적으로 기술적인 측면을 다루는 워크숍, 기조연설, 콘퍼런스 등으로 구성된다.

이번 클라우드 커넥트 차이나 전시회는 현시대보다 앞선 다음 산업 트렌드를 주도할 전문가들이 모이는 공유의 장이 될 자리를 메울 것으로 보인다.

지속적인 성장을 보인 근년
‘클라우드 커넥트’ 박람회는 미국 실리콘 밸리에서 2008년도에 처음으로 개최돼 상위 글로벌 클라우드 컴퓨팅 행사로 알려졌다. 클라우드 커넥트 차이나는 2013년에 처음으로 개최돼 국제성과 전문성을 반영해 주목을 받았다. 이후 3년 연속 성대하게 열리며 시장의 자리매김을 돈독히 했다.

매년 9월에 상하이에 금융, 제조, E-커머스, 교육, 의학 분야의 최고 기술 책임자와 엔드유저가 집합해 아이디어를 공유해 여러 클라우드 결과를 전시회 현장에서 발표한다. 2013년부터 시작해 처음엔 1,575명의 방문자에서 작년 2015년엔 3천69명으로 약 2배 가량 늘면서 세계 최대 클라우드 컴퓨팅 이벤트로 도약했다.

기업 클라우드 원스톱 플랫폼 선구자
이벤트는 항상 IT 업체, 개발자와 비즈니스 활동의 커넥션에 초점을 두고 개최한다. 서버 제공자, 클라우드 컴퓨팅 개발자 등을 모아 클라우드 컴퓨팅 개발을 목표로 삼아 클라우드 커넥트 차이나를 통해 기업 클라우드 원스톱 플랫폼의 커뮤니티를 제공하고자 열리게 된다.

국제 클라우드 컴퓨팅 산업의 현황을 고려해 실용적인 사례를 공유한다. 이번 전시회는 자국과 해외 제조업체를 통틀어 60개가 넘게 참가해 최첨단 기술과 제품을 시연한다. 참가한 업체에 한에서 각종 수상과 대전 등 다양한 이벤트 또한 제공한다.

통합 추진 방안
이벤트 후원, 콘퍼런스 구매 티켓 및 전시회 방문 사전등록 이미 시작했다. 후원 업체는 공유뿐만 아니라 동향 리포트를 추출하고 최신 제품과 기술 서비스 등을 진열한다. 실제 구매자들을 위해 업체들의 기술과 제품 경쟁의 장이 될 것으로 전망한다.

국제산업부 이겨라 기자입니다. 전자, 기계, 포장산업 등 중화권 소식과 전시회 소식을 발빠르게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