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국표원, 신기술에 대한 신기술인증 수여
하상범 기자|ubee1732@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국표원, 신기술에 대한 신기술인증 수여

미래 기술혁신 선도, 국민 생활안전 기여할 신기술

기사입력 2016-04-23 18:21:38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산업통상자원부(이하 산업부)는 국가기술표준원(이하 국표원)은 22일 국내최초 신기술에 대해 인증을 수여하는 대한민국 최고 권위의 신기술인증 수여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인증서가 수여되는 17개 기술은 세 차례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선정됐으며, 이들 중 미래 기술혁신을 선도하고 국민 생활안전에 기여하며 수출 및 경제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할 신기술로 ▲(주)엘지화학 ▲(주)하이레벤 ▲(주)대경이앤씨가 개발한 기술이다.

(주)엘지화학의 경우 와이어형 플랙서블 이차전지 기술은 자유롭게 구부러지는 특성 때문에 인체나 각종 생활기기 등의 다양한 분야에 적용될 수 있어 착용형 스마트기기, 헬스케어, 의료기기 분야에서 파급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와이어형 전극 구조를 적용해 디자인 자유도를 넓혔으며, 기존 제품대비 경량성과 내구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며 개발사는 내년 사용화를 통해 향후 3년 간 3천200억의 매출효과와 더불어 특허권 선점을 통한 시장 지배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주)하이레벤은 제설작업이 어려운 도로의 코너, 터널 출입구, 톨게이트 등에 적용해 기습적인 폭설과 대설에 따른 차량사고를 줄일 수 있으며 기존 제설기술 대비 약 9배 넓은 분사기술과 분사액을 24%를 절감함으로써 환경오염 및 도로부식을 줄일 수 있다.

(주)대경이엔씨의 기술은 횡단보도에 설치된 영상 카메라와 광 확산 렌즈가 보행자와 횡단자의 움직임을 인식해 교통신호를 제어하며 적색신호 시 보행자가 차도에 진입하면 경고하고, 횡단 시 횡단보도 녹화 기능이 동작해 교통사고 발생에 대해 정확한 대처가 가능하다.

향후에도 국표원은 미래 선도 기술과 국민 생활안전에 기여할 신기술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인증함으로써 개발기술의 상용화 촉진에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기계산업 및 공장자동화 최신 기술동향에서부터 신재생에너지까지 보다 발빠른 소식으로 독자분들을 찾아 뵙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